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김호진 서울시의원, 대한민국 청소년 대상 수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특별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호진 의원(더불어민주당, 서대문2)은 지난 12월 11일(화)에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16회 대한민국 청소년 대상 제전’에서 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청소년 대상 제전’은 올해로 16번째를 맞이하는 유래가 깊은 행사로서 한국청소년신문사가 주최하고, 국회, 교육부 등 6개 부처가 후원하고 있다. 대상 수상 선정은 청소년 보호 및 육성, 그리고 선도 등 청소년들이 성장하는 데 기여한 인물 및 단체로 구성된다.

한국청소년신문사는 1991년 6월 13일에 등록, 동년 7월 25일에 창간이 되었으며, 청소년문제를 심층 분석하고, 미래에 대한 비전과 전인교육에 필요한 각종 프로그램 및 관계자의 제언을 수록하여 청소년 교양함양에 기여하고 있는 신문사이다.

김호진 의원은 지난 11월 28일 서울특별시의회에서 진행된 제189회 청소년 의회교실에 참관하여 참여 학생들을 격려했으며, 지역구를 비롯한 서울시내의 여러 학교를 돌아다니며 청소년 교육을 위한 의정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문화, 체육 분야에 청소년에게 의미 있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에 대해 검토하고 지원하는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김호진 의원은 “잘 하고 있어서 받은 상이 아니라, 앞으로 더 잘 하라고 주는 상으로 알겠다”는 수상소감에 이어 “청소년기에 어떠한 경험을 하느냐에 따라 미래가 달라지므로 무한한 성장가능성을 가진 청소년들에게 보다 더 다양한 체험의 장을 만들고, 이를 통해 올바른 시민의식을 갖춘 성인으로 성장하여 사회를 이끌어가는 리더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는 의지를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