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우수기관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광주시보건소는 12일 ‘경기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성과대회’에서 우수 기관상을 수상했다.
2018.12.12.광주시청 제공.

경기 광주시보건소는 12일 ‘경기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성과대회’에서 우수 기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성과대회는 올해 사업에 대한 평가와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크게 기여한 유공자와 기관을 선정해 공로를 포상한다.

이번 평가는 사업 추진의 적극성과 정책과의 부합성 등 10가지 항목에 대한 평가가 이뤄졌으며 광주시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고 건강환경조성 및 고혈압?당뇨병 관리에 대한 다양한 활동들에 대해 탁월한 평가를 받았다.

서근익 보건소장은 “심뇌혈관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은 광주시 전체 사망원인 중 2위(20.1%)를 차지하는 중요한 질환으로 광주시민들이 심뇌혈관질환의 위협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