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살라흐 결승골 알리송 선방쇼 리버풀, 챔피언스리그 16강행 막차로

살라흐 결승골 알리송 선방쇼 리버풀, 챔피언스리그 16강행 막차로

임병선 기자
입력 2018-12-12 08:58
업데이트 2018-12-12 08: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리버풀 로이터 연합뉴스
리버풀 로이터 연합뉴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리버풀이 무함마드 살라흐의 결승골과 알리송의 선방에 힘입어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행 막차에 올랐다.

리버풀은 12일(한국시간) 영국 리버풀 안필드로 불러들인 이탈리아 세리에A 나폴리와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C조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를 전반 34분 살라흐의 선제골을 끝까지 지켜내 1-0으로 이겼다. 조별리그 3승3패(승점 9)로 승점이 같은 나폴리를 다득점(9-7)으로 누르고 조 2위로 올라서며 극적으로 16강 티켓을 거머쥐었다.

지난 시즌 챔피언스리그 준우승팀은 리버풀은 이번 시즌 조별리그 원정 세 경기를 모두 내줘 위기를 맞았다. 최종전을 앞두고 조 3위였던 리버풀은 원정에서 0-1로 내줬던 나폴리에 무실점 승리를 거두거나 두 골 차 이상 이겨야만 16강에 오를 상황이었다.

리버풀은 후반 철벽 수비로 나폴리의 공세를 막아냈다. 특히 후반 골키퍼 알리송이 나폴리 아르카디우시 밀리크의 위협적인 슈팅을 막아낸 것이 돋보였다.

이날 인터밀란을 조 3위로 밀어내고 극적으로 16강에 오른 토트넘과 리버풀까지 프리미어리그 두 팀이 모두 세리에A 팀들을 따돌리고 조별리그 관문을 통과했다.

C조에선 파리 생제르맹(프랑스)이 츠르베나 즈베즈다(세르비아)를 4-1로 완파하고 조 1위로 토너먼트에 올랐다. A조에선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독일)가 모나코(프랑스)를 2-0으로 제압하며 조 선두로 조별리그를 마쳤고 D조 1위 FC포르투(포르투갈)와 2위 샬케(독일)도 나란히 승점 3을 더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