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윤장현 2차 검찰 조사…선거법 위반 혐의 재차 부인

윤장현 2차 검찰 조사…선거법 위반 혐의 재차 부인

김태이 기자
입력 2018-12-11 12:59
업데이트 2018-12-11 12: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윤 전 시장 측근 “검찰 수사 공정하지 않다” 반발

윤장현 전 광주시장이 권양숙 여사 사칭 사기 사건과 관련, 2차 조사를 받기 위해 전날에 이어 11일 다시 검찰에 출석했다.
이미지 확대
입장 밝히는 윤장현 전 시장
입장 밝히는 윤장현 전 시장 윤장현 전 광주시장이 11일 오전 검찰 조사를 받기 위해 이틀째 광주지검에 출석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8.12.11
연합뉴스
윤 전 시장은 전날 14시간에 걸친 1차 조사에서 채용 청탁과 관련한 혐의(직권남용, 업무방해)는 상당 부분 인정했으나 공천을 염두에 두고 돈을 건넨 혐의(공직선거법 위반)는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윤 전 시장은 이날 오전 광주지검에 출두하면서 혐의를 인정하느냐는 취재진 질문에 “아니다. 못다 한 이야기가 있다. (검찰 조사에서) 사실대로 이야기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피해금 4억5천만원 중 지인에게 빌렸다고 주장한 1억원을 다른 사람 이름으로 사기범 김모(49) 씨 계좌에 입금한 이유에 대해 “(비서에게) 심부름을 시켰을 뿐”이라고 답했다.

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은 나머지 3억5천만원은 윤 전 시장 본인 이름으로 김씨 계좌에 입금한 것으로 확인됐다.

불출마 선언 후 김씨에게 돈을 돌려달라고 요구했는지에 대해서는 “임기가 끝나는 상황에서 경제적인 상황이 어려워졌다. 제가 다른 소득이 없고 연금 82만원만 받고 살아가야 하는 형편을 이야기했던 것”이라며 돈을 돌려달라는 취지로 메시지를 보낸 것이 아니라고 설명했다.

한편, 윤 전 시장 측은 공천을 바라고 돈을 건네거나 사기범 김씨와 대화를 주고받은 적이 없으며, 검찰의 수사가 공정하지 않다고 반발했다.

윤 전 시장 한 측근 인사는 “공천이 무산돼 돈을 돌려달라고 메시지를 보낸 것이 아니었다. 전체적인 맥락을 보면 의례적인 덕담 수준의 내용이 오갔다”고 주장했다.

그는 “검찰이 김씨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 내용을 단락들만 공개해 범죄가 확정적인 것처럼 비치고 있다”며 “법률 검토를 거쳐 가능하다면 윤 전 시장 전화의 메시지를 공개할 용의도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