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윤장현이 사기당한 4억5천만원 달라 한 이유…“공천 무산탓 아냐”

윤장현이 사기당한 4억5천만원 달라 한 이유…“공천 무산탓 아냐”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18-12-11 13:19
업데이트 2018-12-11 14: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尹측 “부채 8억5천에 연금은 82만원뿐…경제 걱정 때문”
“검찰, 가짜 권양숙 문자 일부만 공개해…사실 오도” 반발
이미지 확대
입장 밝히는 윤장현 전 시장
입장 밝히는 윤장현 전 시장 윤장현 전 광주시장이 11일 오전 검찰 조사를 받기 위해 이틀째 광주지검에 출석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8.12.11
연합뉴스
윤장현 전 광주시장 측은 검찰이 공개한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부인 권양숙 여사를 사칭한 김모(49·여)씨의 문자메시지에 대해 “일부 단락만 공개해 범죄가 확정된 것처럼 비춰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검찰의 언론 플레이어 들이받은 모양새다.

윤 전 시장측 대변인 이지훈씨는 11일 오전 기자들을 만나 “검찰에서 김씨의 문자메시지를 단락적으로 공개했다”며 “이를 보면 마치 범죄가 확정된 것처럼 비춰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 때문에 언론보도의 모든 내용들이 마치 정황이 확실하게 드러난 것처럼 나오고 있다”며 “그것은 사실과 다른다”고 반박했다고 뉴스1이 전했다.

이씨는 “문자메시지는 전체적인 맥락, 윤 전 시장의 구체성이 있는 문자 언동이나 문자가 있는지 확인한 다음에 하는게 맞다고 생각한다”며 “전체적인 흐름을 보고 판단해야지 단락적으로 보고 마치 내단하는 것은 수긍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씨는 “검찰에서 컷오프 이후 돈을 돌려달라고 했다는 것은 마치 공천이 무산됐기 ?문에 돌려달라는 취지의 말을 하신거 같은데 절대 그런 것이 아니다”고 말했다.
윤장현, 검찰 출석
윤장현, 검찰 출석 사기꾼에게 속아 4억5천만원을 송금한 윤장현 전 광주시장이 10일 오전 광주 동구 광주지방검찰청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하고 있다. 2018.12.10
연합뉴스
윤 전 시장이 임기가 끝나고 부채 3억 5000만원과 그전에 부채 5억원이 있는데다 연금은 82만원 밖에 안되는 상황에서 앞으로 경제적인 부분이 걱정되서 그랬다고 이씨는 설명했다. 그는 “공천이 무산됐기 때문에 돌려달라고 한 취지는 아니다”며 “그 문자를 가지고 그렇게 해석해버리면 저희들은 곤란하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했다.

이씨는 “윤 전 시장이 처음 포토라인에 서서 말했던 것 같이 업무방해나 직권남용 등 책임질 부분에는 책임을 지겠다”며 “다만 없는 사실을 가지고 책임을 질 수는 없지 않겠느냐.이에 공직선거법 관련 부분은 납득할 수 없다”고 말했다.

앞서 윤 전 시장도 11일 오전 10시55분쯤 검찰에 재출두 하면서 공직선거법 관련 혐의를 인정하느냐는 질문에 “아니다”며 “못하단 이야기를 사실대로 이야기 하겠다”면서도 채용비리 혐의를 인정한 것에 대해 “네”라고 답했다. 윤 전 시장은 당초 이번 사건의 피해자였으나 수사과정에서 권 여사를 사칭한 사기범 김씨의 말에 속아 4억5000만원을 건네고 자녀를 광주시 산하기관과 사립학교 등에 채용해준 사실이 드러나면서 피의자로 전환됐다. 그는 현재 공직선거법·직권남용·업무방해 위반 혐의를 받고 있다.



이기철 선임기자 chuli@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