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해찬 “12월 임시국회 열어 유치원 3법 통과에 각별히 노력”

이해찬 “12월 임시국회 열어 유치원 3법 통과에 각별히 노력”

신성은 기자
입력 2018-12-10 10:04
업데이트 2018-12-10 10: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민소득 3만달러, 선진국 대열 진입…사회안전망 잘 갖추는 것 중요”

이미지 확대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1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8.12.10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1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8.12.10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10일 “(12월) 임시국회를 열어서 ‘유치원 3법’ 통과를 위해 당이 각별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자유한국당의 반대로 (정기국회 회기 내에) 유치원 3법이 통과되지 못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또 “어렵사리 내년도 예산안이 국회를 통과했다”며 “예산이 조기에 효율적으로 잘 집행되도록 정부에 촉구하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그는 한국은행이 올해 1인당 국민소득을 3만1천243달러로 예상한 점을 거론하면서 “3만 달러라는 선진국 대열에 사실상 진입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사회적 대화와 상호 존중이 중요하다”며 “임금만 더 올리는 것은 쉽지 않아서 소통을 통한 대화를 잘해 사회적 안전망을 잘 갖추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아울러 “오늘 오후에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임명될 것 같다”며 “홍 부총리는 국무조정실장 당시 규제개혁을 총괄했는데 그 경험을 잘 살려서 공정경제 질서 확립, 혁신성장, 사회안전망 확충을 위해 노력해달라”고 주문했다.

그는 임기를 마치는 김동연 부총리를 향해선 “모든 경험을 잘 살려 국가 경제 발전에 더욱 큰 역할을 해줄 것을 다시 한번 부탁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