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의왕시, 2018년 지역복지사업 평가 ‘최우수상’ 수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수요자 중심 맞춤형 통합 서비스 제공 좋은 평가


김상돈(왼쪽에서 세 번째) 의왕시장이 2018년 지역복지사업 평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기반마련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후 담당직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의왕시 제공

경기도 의왕시는 ‘2018년 지역복지사업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 열린 시상식에서 ‘찾아가는 복지기반 마련’ 분야에서 최우수 기관에 꼽혔다.

지역복지사업 평가는 보건복지부가 지자체 복지사업의 효율적인 추진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매년 실시한다. 복지수준 전반에 대한 평가 기능을 강화하고, 우수사례를 발굴·전파한다. 이번 평가에서 시는 지역 6개 동 행정복지센터 전체에 맞춤형 복지팀을 설치하고, 복지담당 공무원이 직접 현장 방문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제공한 부분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함께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해 추진한 다양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김상돈 시장은 “앞으로 지역의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상인 기자 sangin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