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별·밤하늘도 관광자원”… 지자체들 지역 특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 유일 세컨드홈 특례 적용… 연천은 인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나주 영산강 정원, 국가정원화 속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자율주행버스 우회전 안정적… “승차감 테슬라 능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춘천 삼악산 로프웨이 새해 1월부터 본격 공사 착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의암호를 가로질러 놓이는 삼악산 로프웨이가 2021년 5월 개장을 목료로 새해 1월부터 본격 공사에 들어간다. 삼악산 로프웨이 조감도. 춘천시 제공

‘호수의 고장’ 강원 춘천시 의암호를 가로지르는 삼악산 로프웨이 조성사업이 새해 초 본격 시작된다.

춘천시는 새해 1월부터 삼악산 로프웨이 사업을 본격 추진하기로 하고 이달부터 내년 3월까지 토지보상에 들어간다고 10일 밝혔다. 이미 지난 9월 토지수용위원회의 사업인정 의견을 듣고 도시계획시설사업 실시계획인가 등 모든 행정절차를 마치고 착공 전 사전준비 등 작업을 진행에 들어갔다.

시행을 맡은 민간 사업자 대명호텔앤리조트는 내년 1월부터 서면 덕두원리 쪽 상부정차장 및 지주설치를 위한 측량, 기초조사를 시작한다. 이어 3월부터는 삼천동 하부정차장 조성공사를 시작한다.

삼악산 로프웨이 조성사업은 삼천동 수변에서 의암호를 가로질러 삼악산까지 이어지는 길이 3.6km의 로프웨이를 설치하는 것으로 춘천시와 민간이 공동사업으로 추진한다. 2020년 말 준공, 2021년 5월 개장이 목표다. 대명호텔앤리조트에서 528억원을 투자해 준공 후 시에 기부채납으로 넘기고, 20년간 운영권을 갖는다. 운영 기간 영업이익의 10%를 춘천시에 관광발전기금으로 내놓는다.

국내 최장 길이의 자동 순환식 곤돌라로 8인용 관광객이 탑승하는 일반형 곤돌라 45대와 바닥이 투명한 크리스탈 곤돌라 20대 등 총 65대가 운영될 예정이다. 로프웨이가 완공되면 연간 관광객 127만명을 유치해 해마다 500억원에 이르는 경제유발효과를 거둘 전망이다.

이재수 춘천시장은 “삼악산 로프웨이는 춘천을 대표하는 새로운 관광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또한 의암호를 중심으로 한 유람선 운항, 레고랜드, 소양강 스카이워크 등과 함께 의암호 관광자원 개발을 돕는 촉매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춘천 조한종 기자 bell21@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