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교회 세계총대주교 “북한 핵 포기해 진정한 평화 오길”

정교회 세계총대주교 “북한 핵 포기해 진정한 평화 오길”

강경민 기자
입력 2018-12-08 16:22
업데이트 2018-12-08 16: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한반도 평화 위해 기도하는 정교회 세계총대주교
한반도 평화 위해 기도하는 정교회 세계총대주교 한국을 방문 중인 정교회 바르톨로메오스 세계총대주교가 8일 오후 강원 철원군 평화전망대를 찾아 평화 기도를 올리고 있다. 2018.12.8 철원군 제공=연합뉴스
한국을 방문 중인 정교회 바르톨로메오스 세계총대주교가 8일 강원 접경지역을 찾아 한반도의 평화를 빌었다.

바르톨로메오스 총대주교는 이날 철원군 평화전망대를 찾아 “한국전쟁에서 희생된 모든 이들을 추도하며 한반도가 다시는 전쟁이 없는 평화의 땅이 되길 바란다”고 기도했다.

또 “북한이 핵을 포기해 한반도에 진정한 평화가 오길 바란다”며 “남북의 이산가족들이 한 번의 만남으로 그치지 않고 계속 함께하기를 염원한다”고 축사했다.

그는 평화전망대와 함께 노동당사, 월정리역을 둘러보며 한국전쟁의 상흔을 살폈다.

특히 월정리역의 녹슨 철마를 보고서는 “아픈 역사로 끊어진 철길이 다시 이어져 남북이 자유롭게 오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후 DMZ평화문화센터 인근의 국경선 평화학교를 방문해 학생들과 대화하며 젊은 세대들이 한반도의 평화 메신저가 되길 당부했다.

바르톨로메오스 총대주교는 이날 철원 방문을 끝으로 한국 일정을 마친 뒤 출국한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