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연신내 맥도날드 직원 얼굴에 햄버거 봉투 집어던진 손님

연신내 맥도날드 직원 얼굴에 햄버거 봉투 집어던진 손님

입력 2018-12-06 10:30
업데이트 2018-12-06 10: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튜브 영상 화면 캡처
유튜브 영상 화면 캡처
고객이 맥도날드 점원 얼굴에 음식 봉투를 집어던지는 사건이 또 발생했다. 이번엔 서울 연신내에 있는 맥도날드에서 일어난 일이다.

앞서 지난달 14일 울산의 한 맥도날드 드라이브스루(drive-through·차에 탄 채로 이용 가능한 식당)에서 고객이 점원에게 음식 봉투를 집어던지는 장면이 찍힌 영상이 공개돼 여론의 공분을 산 적이 있다.

6일 유튜브에는 ‘연신내 맥도날드 갑질’이라는 제목의 동영상이 올라왔다. 사건은 지난달 17일 밤 서울 은평구 맥도날드 연신내점에서 발생했다.

영상을 보면 중년 남성 두 명이 젊은 남성 점원과 실랑이를 벌이고 있다. 점원은 왜 주문한 음식을 제때 찾아가지 않느냐고 말했다. 남성 고객은 “(주문번호가) 언제 떴냐고!”라면서 화를 냈다. 점원도 격앙된 목소리로 “못 보신 걸 어떻게 알아요?”라고 따졌다.

그러자 남성 고객이 손에 든 봉투를 점원 얼굴에 세차게 던졌다. 봉투 안에 든 음식물이 쏟아져 내렸다. 이 상황을 보고 있던 사람들이 놀라는 소리가 영상에 담겼다.

다른 점원이 폭행 당한 점원을 말렸다. 보다 못한 시민 중 한 명도 중년 남성 두 명을 카운터에서 밀어냈다. 하지만 남성 고객은 “내가 얼마나 기다렸는데”라면서 계속 피해 점원을 몰아세웠다.

지난달 18일 유튜브에 이 영상을 올린 누리꾼은 “(폭행이 일어나기 전) 남성 일행은 옆에 있는 다른 점원에게 똑같이 대했고, (영상에 나온) 점원은 사과만 반복하다가 저 일이 일어났다”고 밝혔다.

소란이 빚어지자 현장에 경찰이 출동해 상황을 정리한 것으로 전해졌다. 점원을 폭행한 남성은 경찰이 출동하고서야 점원에게 사과했다.

피해 점원 이 사건 이후 크게 스트레스를 받아 본사 측에서 심리 상담까지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해당 직원은 계속 일하고 싶다는 뜻을 나타냈다”며 “울산 드라이브 스루 매장과 달리 현장에서 사과해 일단락된 사건”이라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