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얼굴 바뀐 인삼공사

얼굴 바뀐 인삼공사

임병선 기자
입력 2018-12-05 22:22
업데이트 2018-12-06 00: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휴식기에 박지훈 영입·변준형 지명…외국인 선수 테리·에드워즈로 교체

초겨울 내부 수리를 마친 KGC인삼공사가 7일 첫선을 보인다.

김승기 감독이 이끄는 인삼공사는 6일 재개되는 3라운드에 놀라운 변신이 기대되는 팀인데 다음날 LG와 만난다. 김 감독은 5일 “2라운드까지의 모습과 180도 다른 경기력을 보여 줄 것”이라며 “상대들이 완전 다른 팀이라고 느끼게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인삼공사는 세 시즌을 함께했던 데이비드 사이먼과 결별한 데다 주축인 양희종과 오세근이 재활 때문에 정상 훈련을 소화하지 못해 험난한 시즌이 예고됐다.

하지만 인삼공사는 저력이 있었다. 한때 공동 2위를 차지했고, 지난달 A매치 휴식기를 앞두고 5연패를 당하는 바람에 5위에 머물렀지만 5할 승률을 지킨 것만 해도 대단했다.

그리고 A매치 휴식기에 큰 수술을 했다. 가장 큰 걱정거리였던 국내 가드진을 바꿨다. 트레이드를 통해 kt로부터 박지훈(왼쪽)을 영입했다. 당장 주전으로 쓸 수 있다. 신인드래프트에서는 전체 2순위로 변준형(오른쪽·동국대)을 지명했는데 신인을 곧바로 기용하지 않는 김 감독이지만 변준형은 예외라고 공언했다.

또 장신 외국인 마카일 매킨토시가 골밑을 압도하지 못해 오세근에게 부담이 됐는데 현대모비스에서 뛰었던 레이션 테리로 교체했고, 허벅지를 다친 랜디 켈페퍼를 내보내고 오리온에서 뛰었던 저스틴 에드워즈로 교체했다. 시즌 중 두 외국인을 동시에 교체한 것은 대단한 결단이다. 김 감독은 가드진 쇄신에 대해 “우리가 원하는 앞선 선수는 정확히 정해져 있다. 박지훈처럼 부지런하고 압박 수비에 능한 선수다. 우리 스타일에 딱 맞는 선수”라고 말했다.

외국인 교체에 대해선 “장신 선수는 워낙 제한이 많아 선택할 자원이 마땅치 않았다. 다행히 테리가 있었다. 컬페퍼의 득점 공백을 충분히 메워 줄 것으로 믿는다”며 “에드워즈는 포지션 대비 신체조건이 좋다. 돌파는 기본에 외곽슛까지 갖춰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우리만의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선수들이다. 두 외국인이 건강하게만 뛴다면 큰 문제는 없을 것 같다”고 자신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2018-12-06 26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