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동나비엔 온수매트 유해 환경호르몬 검출…회수 결정

경동나비엔 온수매트 유해 환경호르몬 검출…회수 결정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8-12-03 20:01
업데이트 2018-12-03 20: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동나비엔 온수매트
경동나비엔 온수매트
경동나비엔이 유해 환경호르몬의 일종인 프탈레이트가 기준치 이상 함유된 것으로 밝혀진 일부 슬림매트 제품을 회수하기로 결정했다.

3일 경동나비엔에 따르면 업체는 지난 10월19일 협력업체 한 곳의 원단을 사용해 생산한 경슬림매트의 프탈레이트 함유량이 품질 기준을 초과한다는 사실을 발견했고, 관련 제품의 출고를 중지하고 회수하기로 했다.

회수 대상 제품은 해당 협력업체에서 올해 공급받은 원단으로 만들어 10월 4∼19일에 출고한 슬림매트 총 7690장으로 ‘KD’ 로고가 회색박스 내 음각 형식, 글씨가 흰색으로 표기돼 육안으로 구분할 수 있다.

경동나비엔은 해당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전화나 문자를 통해 회수 절차를 안내하는 동시에 2∼3일 이내에 새로운 슬림매트를 발송할 방침이며, 고객이 직접 접수처에 제품 회수를 신청해도 된다고 밝혔다.

문제가 된 폴리염화비닐(PVC) 필름 양면은 폴리우레탄(PU) 코팅 처리된 듀스포 원단으로 합지되었고, 다시 폴리우레탄(PU) 코팅으로 발수처리 돼 PVC 필름이 직접 외부로 노출되지 않으며 매트 구조상 프탈레이트가 피부에 직접 닿을 가능성은 매우 희박하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회수 대상과 동일한 로고라고 하더라도 올해 10월3일 이전에 수령한 제품은 모두 자체 품질 기준 이내의 정상 제품이며 상담은 경동나비엔 전화(1661-4455)와 카카오톡 그리고 문자메시지 등으로 할 수 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