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KT 황창규 “5G 시대 KT는 ‘지능형 플랫폼 사업자’”

KT 황창규 “5G 시대 KT는 ‘지능형 플랫폼 사업자’”

김민석 기자
김민석 기자
입력 2018-12-03 15:19
업데이트 2018-12-03 15: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3일 임직원에 이메일 보내

황창규 KT 회장은 임직원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지능형 플랫폼 사업자’로서 ‘세계 최고 5G’에 도전하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황 회장은 3일 오전 KT 전 임직원에게 ‘CEO 생각나누기’란 제목의 이메일을 보냈다. 이메일에서 “5G 상용화 시대를 맞아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고, 지능형 플랫폼 사업자로 탈바꿈해야 한다”고 말했다. 황 회장이 언급한 지능형 플랫폼 사업자는 5G와 인공지능(AI), 블록체인 등 혁신 기술들을 융복합시킨 서비스와, 이런 서비스들이 공급되는 틀을 제공하는 사업자를 말한다.
이미지 확대
그는 “5G 1호 가입자로 사람이 아닌 로봇(로타)이 선정된 것은 3G, LTE 시대와 달리 5G 시대에는 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혁신기술과 융합으로 이전에 없던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것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이어 “5G 시대를 맞아 KT가 세계 최초를 넘어 세계 최고로 도약할 준비가 됐다”며 “평창 동계올림픽에 참여한 900여 명의 전문가, 10기가 인터넷을 비롯한 세계 최고의 네트워크와 노하우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황 회장은 “아현지사 통신구 화재사고 복구현장에서 고생하는 직원들은 물론 이들에게 방한용품과 간식을 보낸 직원, 동료의 건강과 안전을 걱정하는 직원들을 보며 동료애와 자부심을 느꼈다”면서 “이번 위기를 교훈 삼아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로 보답하는 기업이 돼야 한다”고 주문했다. 그는 아현지사 통신구 화재가 발생한 지난달 24일, 25일, 27일에 이어 전날에도 현장을 찾아 복구 상황을 점검했다.

김민석 기자 shi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