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뉴욕 경찰, 英커플 하수구에 빠뜨린 프로퍼즈 반지 돌려주기까지

뉴욕 경찰, 英커플 하수구에 빠뜨린 프로퍼즈 반지 돌려주기까지

임병선 기자
입력 2018-12-03 08:35
업데이트 2018-12-03 09: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 뉴욕경찰청(NYPD)이 지난달 30일(이하 현지시간) 타임스 스퀘어의 하수구 격자 사이로 빠뜨린 결혼 프로퍼즈 반지를 찾아줬다.

NYPD는 2일 트위터에 깨끗한 반지 사진을 올리고 존 드레난과 다니엘라 안소니 커플에게 돌려줄 것이라고 밝혔다. BBC는 이들 커플이 캠브리지셔주 피터보로 출신으로 알려졌으며 두 사람은 이미 영국으로 귀국한 상태였다고 전했다. 커플은 잃어버린 즉시 찾으려고 발을 동동 구르는 장면이 폐쇄회로(CC)TV에 찍혔는데 경찰관들이 찾아내 세척까지 했다고 밝혔다.

NYPD가 공개한 동영상에는 프로퍼즈하는 순간이 담겨 있지 않았지만 존이 한쪽 무릎을 꿇고 하수구 격자 사이에 빠진 반지를 되찾으려고 안간힘을 쓰는 것이 담겨 있다. 다니엘라는 “예스”라고 답했는데 존이 너무 들떠 반지를 떨어뜨렸다고 경찰은 전했다. 다니엘라는 반지가 사라진 것을 알고는 얼굴에 손을 갖다대고 어쩔 줄 몰라했다고 전했다. 그녀 역시 그 옆에서 몸을 기울여 반지를 되찾으려 했으나 둘 다 성공하지 못했다. 나중에 존은 아예 엎드려 반지를 찾으려 했으나 역시 성공하지 못했다.

경찰관들은 이들의 로맨틱한 프로퍼즈가 제대로 완결되지 못한 것을 안타까워해 하수구에 접근할 수 있는 권리를 활용해 비교적 쉽게 반지를 회수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앞서 이들 남녀의 신원을 아는 이들은 알려줄 것을 당부했다가 얼마 뒤 “고마워, 트위터. 사건이 종결됐다. 사랑해요 존과 다니엘라, 그리고 NYPD”라고 알렸다.

그러나 BBC의 보충 취재로 조금씩 다른 내용이 알려졌다. 데이트 10주년 기념으로 함께 뉴욕을 찾았는데 존은 오래 전부터 프로퍼즈를 계획하고 있었다. 존이 프로퍼즈한 곳은 이곳이 아니라 센트럴 파크였다. 그런데 반지가 다니엘라의 손가락 굵기보다 컸다. 그래서 보석상에 손봐달라고 맡길 겸 타임스 스퀘어의 연말 분위기도 구경할 겸 이곳으로 이동했다.

점심을 먹고 걸음을 옮기다 존이 반지를 꺼내려는 순간 바닥에 몇번 튕겨 오른 뒤 하수구 격자 사이로 쏙 사라졌다. 둘은 무려 두 시간 동안 격자 틀을 들어올리려고 안간힘을 썼다.

모든 것을 포기하고 2일 영국 공항에 도착한 뒤 친구가 NYPD가 반지를 회수한 뒤 트위터를 통해 자신들을 찾고 있다고 알려줬다. 둘은 트위터를 전혀 안한다고 했다. 둘은 “믿기지 않는 일이지만 모든 분들, 특히 NYPD와 트위터에서 우리를 찾아내도록 글을 공유한 이들, 가던 길을 멈추고 반지를 찾으라고 응원해준 이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특별히 가족과 함께 길을 가던 어린 소녀가 다니엘라를 껴안아 주고 ‘아무 걱정 말라’고 토닥여 준 것이 잊히지 않는다고 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