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세상을 다 가진 듯한 ‘인생 사진’ 알고 보면 10m 줄 서 촬영

세상을 다 가진 듯한 ‘인생 사진’ 알고 보면 10m 줄 서 촬영

임병선 기자
입력 2018-11-29 09:34
업데이트 2018-11-29 11: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세상에 혼자 뿐인 것 같다. 몇십 ㎞를 혼자 걸어 산을 올랐을 것 같고, 마침내 완전히 고립된 곳을 찾아 마음껏 세상을 향해 외치는 것

같지만 사실은 상당히 많은 수의 사람들이 길게 줄을 지어 선 채 사진 찍을 차례를 기다리고 있다. 뉴질랜드 와나카의 로이스 피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풍경이라고 영국 BBC가 29일(한국시간) 전했다. 레딧 닷컴에 올리면 24시간 안에 7만 5000 이상의 ‘좋아요’ 클릭을 보장한다고 한다.

뉴질랜드 환경보호청 대변인은 이 봉우리를 찾는 관광객 숫자가 2년 전보다 12% 늘어나 올해 들어 7만 3000명이나 된다고 밝혔다. 그녀는 줄 서는 것은 누가 정리해서도 아니고 자발적으로 사람들이 알아서 하는 것이라고 했다. 10m씩 줄이 이어진 것을 봤다는 사람도 있었다.
여행 사이트 ‘원트립 어드바이저’에는 “로이스 피크는 뉴질랜드에서 가장 인기있는 인스타그램 명소다. 사진 한 장 찍겠다고 전망대에는 많은 이들이 몰린다. 낯선 얼굴이 빼꼼이 얼굴을 내미는 일을 피하며 사진을 찍는 게 힘들 정도다. 사진 찍겠다고 그 많은 관중 앞에서 한껏 뻐기는 포즈를 취하면 안된다”고 안내돼 있다.

한 유저는 “(사람들이 아무렇게나 다녀) 길이 늘 바뀐다. 우리가 흙에 어떤 피해를 끼치고 있는지 두렵기만 하다”고 했다.

아름다운 광경을 완상하는 것보다 사진 찍어 소셜미디어에 올리는 것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풍토가 슬프다고 하는 이들도 있었다. 폴린은 트위터에 “진짜 놀라웠다. 이 사람들 뭐가 잘못된 것일까? 힘들여 올라 이런 멋진 풍경을 보게 되면 가만히 응시하며 내가 이걸 보게 됐노라고 신에게 감사하며 울 것”이라고 적었다.

이곳에서 결혼 사진을 찍으려고 헬리콥터로 도착한 미국인 커플도 있었다. 세계 어디를 가더라도 멋진 장소에서 멋진 사진을 남기려고 줄 서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는데 특별할 것이 없다는 반응을 보이는 이들도 있었다. ‘MrCoffee999’은 “산을 오르는 과정에 10초마다 한 번씩 걸음을 멈추고 사람들이 포즈를 취하고 스냅 사진을 촬영하는 것을 지켜보며 기다리는 것은 즐겁지 않은 일이었다”고 돌아봤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홍콩의 사이완 스위밍 세드도 인스타그램 명소로 손 꼽힌다.
홍콩의 사이완 스위밍 세드도 인스타그램 명소로 손 꼽힌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