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계속되는 ‘박항서 매직’…베트남 스즈키컵 4강 진출

계속되는 ‘박항서 매직’…베트남 스즈키컵 4강 진출

오세진 기자
입력 2018-11-25 11:23
업데이트 2018-11-25 11: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항서 베트남 남자축구 대표팀 감독이  아세안축구연맹(AFF) 스즈키컵을 앞두고 한국에서의 전지훈련을 위해 지난달 17일 오전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해 취재진과 인터뷰하고 있는 모습. 2018.10.17 연합뉴스
박항서 베트남 남자축구 대표팀 감독이 아세안축구연맹(AFF) 스즈키컵을 앞두고 한국에서의 전지훈련을 위해 지난달 17일 오전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해 취재진과 인터뷰하고 있는 모습. 2018.10.17 연합뉴스
‘박항서 매직’이 계속되고 있다.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남자축구 대표팀이 아세안축구연맹(AFF) 스즈키컵 2018 조별리그 4강에 진출했다. 팬들은 ‘박항세오’(박항서 감독의 베트남식 발음), ‘베트남 보딕(우승)’ 등의 구호를 외치며 환호했다.

베트남 대표팀은 24일 AFF 스즈키컵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캄보디아를 3-0으로 크게 이기고 조 1위로 4강에 진출했다.

경기 종료 휘슬이 울리자 베트남 하노이 항더이 경기장과 하노이 시내 주요 관광지 호안끼엠 등지에서 단체응원을 하던 팬들은 양팔을 번쩍 들어 올리며 환호했다. 팬들은 손뼉을 치고 서로 얼싸안으며 기쁨을 감추지 않았다.

팬들은 거리 곳곳에서 불꽃을 터트렸고 ‘베트남 꼬렌(파이팅)’, ‘베트남 보딕(우승)’ 등을 외치며 자축했다. 박항서 감독의 사진이 보이면 여지없이 ‘박항세오(박항서의 베트남식 발음)’를 연호했다.

베트남 국기를 들거나 매단 채 오토바이를 타고 달리는 젊은이들로 도로 곳곳이 밤늦게까지 정체되기도 했다.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남자축구 대표팀이 24일 아세안축구연맹(AFF) 스즈키컵 2018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캄보디아를 3-0으로 꺾고 조 1위로 4강에 진출했다. EPA 연합뉴스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남자축구 대표팀이 24일 아세안축구연맹(AFF) 스즈키컵 2018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캄보디아를 3-0으로 꺾고 조 1위로 4강에 진출했다. EPA 연합뉴스
응원 열기는 경기 시작 전부터 후끈 달아올랐다. 대형 베트남 국기를 든 일부 열성 팬들은 오토바이를 개조한 삼륜차나 트럭을 타고 하노이 시내를 다니며 분위기를 띄웠다. 항더이 경기장 주변도 일찌감치 몰린 팬들의 응원구호로 떠들썩했다.

베트남 대표팀이 조별리그 4경기를 거치면서도 무패·무실점으로 4강에 진출하자 2008년 이후 10년 만에 스즈키컵 우승컵을 가져올 것이라는 기대감이 한층 높아졌다.

하노이 시내 한 카페에서 단체응원을 한 즈엉 반 또안(37)씨는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우리에게는 박항서 감독이 있다”면서 “뛰어난 박 감독을 믿는다”고 밝혔다.

박항서 감독은 올해 초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U-23) 챔피언십과 지난 9월 초에 끝난 아시안게임에서 각각 준우승과 4강 신화를 써 ‘베트남의 히딩크’, ‘베트남의 영웅’으로 불린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