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큐브엔터터엔먼트가 유니버설뮤직 재팬과 합작 레이블을 설립하고 세계 시장 공략에 나선다.

큐브와 유니버설뮤직 재팬은 23일 서울 강남구 노보텔앰배서더 강남에서 합작 레이블 ‘유 큐브’(U CUBE) 설립식을 열었다.

큐브는 ‘유 큐브’를 통해 유니버설뮤직 재팬의 글로벌 네트워크로 음원·음반 유통을 하는 동시에 음악 산업 전반에 걸친 사업 다각화를 추진하게 된다.

홍일화 큐브 부사장은 “이번 협업은 큐브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튼튼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한류의 새로운 패러다임, 활로를 찾아 함께 걸어 나가길 기원하다”고 홍승성 큐브 회장의 인사말을 대독했다.

가츠모토 마사히로 유니버설뮤직 재팬 대표는 “큐브와 유니버설뮤직 재팬이 함께 ‘유 큐브’를 설립하게 됐다”며 “음원뿐 아닌 종합 뮤직 엔터터인먼트를 목표로 달려 나가겠다. 전 세계 많은 분들께 새로운 음악 제시하고 감동을 전해드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소속 아티스트 펜타곤의 리더 후이는 “‘유 큐브’를 통해 일본뿐 아니라 전 세계 많은 팬분들께 저희 음악과 무대를 보여드릴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아서 많은 기대가 된다. 큐브 아티스트들의 행보를 관심 있게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이날 설립식에는 CLC, 펜타곤, 유선호, (여자)아이들 등 소속 아티스트들이 참석했다. 지난 1월 큐브에 새로 둥지를 튼 이휘재가 사회를 맡았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