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포스코, 중소벤처 육성 ‘아이디어 마켓’ 성황

포스코, 중소벤처 육성 ‘아이디어 마켓’ 성황

백민경 기자
백민경 기자
입력 2018-11-22 23:12
업데이트 2018-11-23 01: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4차 산업혁명 관련 시제품 전시·시상

최정우 회장 “성장 견인 확실한 방법은 혁신적 아이디어 발굴·상업화하는 것”
이미지 확대
지난 21일 포항시청에서 열린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 행사장에서 최정우(왼쪽 두 번째) 포스코 회장과 이강덕(세 번째) 포항시장 등 참석자들이 시제품 전시존을 둘러보고 있다.  포스코 제공
지난 21일 포항시청에서 열린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 행사장에서 최정우(왼쪽 두 번째) 포스코 회장과 이강덕(세 번째) 포항시장 등 참석자들이 시제품 전시존을 둘러보고 있다.
포스코 제공
포스코는 국내 우수 중소벤처기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한 아이디어 공모·투자 알선 프로그램인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를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1일 경북 포항시청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사전 선발된 10개 벤처기업이 시제품을 전시하는 한편 블록체인, 사물인터넷(IoT), 전자상거래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아이디어와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이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들이 아이디어를 공모할 수 있도록 투자자와 연결해 주거나 포스코가 직접 투자를 하는 상생협력 프로그램의 하나로 올해가 16회째다.

통합 IoT 플랫폼을 개발하는 ㈜시그마델타테크놀로지 윤지원 대표와 치주질환치료용 생분해성칩을 개발하는 ㈜엠엑스바이오 이재현 대표는 각각 최우수 스타트업상과 최우수 아이디어상을 받았다. 올해 행사는 시제품 전시 외에도 마케팅존이 마련돼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성공적으로 제품을 출시한 기업들이 제품을 홍보할 기회도 제공했다.

최정우 포스코 회장은 환영사에서 “미래 성장을 견인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우리 스스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상업화하는 것”이라면서 “이런 혁신이 대한민국 경제를 도약시킬 원천이 된다는 것을 참여 기업이 입증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백민경 기자 white@seoul.co.kr

2018-11-23 22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