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신일철주금 부사장 “징용판결에도 한국내 사업 재검토 안해”

신일철주금 부사장 “징용판결에도 한국내 사업 재검토 안해”

김태이 기자
입력 2018-11-21 10:19
업데이트 2018-11-21 10: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지통신 인터뷰…“징용판결에 따른 한국내 매출 영향 없어”

신일철주금의 미야모토 가쓰히로(宮本勝弘) 부사장은 일제 강점기 강제동원 피해자에게 회사측이 배상을 해야 한다는 지난달 우리 대법원의 판결에도 한국 내 사업 재검토는 없을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일본 도쿄에 있는 신일철주금 본사.연합뉴스
일본 도쿄에 있는 신일철주금 본사.연합뉴스
21일 지지통신에 따르면 미야모토 부사장은 이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소송 원고인 강제동원 피해자측이 이번 판결에 따라 자산 압류를 검토하는 신일철주금의 한국 내 사업에 대해 “지금까지 하던 대로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한국 내 사업에 대해 재검토할 생각이 없음을 강조한 것이라고 통신은 설명했다.

원고 측은 신일철주금이 포스코와 함께 설립한 합작회사 ‘PNR’의 주식을 압류할 방침으로 전해졌다. 신일철주금은 2007년 설립된 이 회사의 주식 30%를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신일철주금은 지난달 한국 대법원의 판결에 따라 강제동원 피해자 4명에게 1억원씩 배상해야 하지만, 배상을 이행할 움직임을 보이지 않고 있다.

신일철주금은 강판 등의 한국 내 매출이 연 1천900억엔(1조9천85억원)에 달한다.

미야모토 부사장은 이번 판결로 인한 한국 내 매출은 “현재 영향이 없다”고 말했다.

다만 그는 “(판결이) 한일의 양호한 경제관계에 영향을 주는 것은 걱정”이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