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치원 온라인 입학지원시스템 ‘처음학교로’ 접속 지연

유치원 온라인 입학지원시스템 ‘처음학교로’ 접속 지연

김태이 기자
입력 2018-11-21 10:08
업데이트 2018-11-21 10: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교육부 “선착순 모집 아냐…26일까지 언제든 일반모집 지원 가능”

2019학년도 유치원 일반모집이 시작됐지만 사립유치원 60% 이상이 참여한 온라인 입학시스템 접속이 원활하지 않아 학부모들 사이에 불만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처음학교로’
‘처음학교로’
21일 교육계에 따르면 이날 온라인으로 유치원 일반모집에 지원하려는 학부모들이 몰리면서 ‘처음학교로’ 누리집 접속이 제대로 되지 않고 있다.

처음학교로는 유치원 입학신청·추첨·등록을 온라인에서 할 수 있도록 만든 시스템이다. 온 가족이 ‘공 뽑기’ 등 현장추첨에 동원되는 불편을 줄이고 학부모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시스템이 처음 전국적으로 적용된 지난해에는 사립유치원 참여율이 2.7%에 불과해 실효성 논란이 일었다.

올해는 교육당국이 다양한 제재와 인센티브 방안을 마련해 참여를 독려하면서 사립유치원의 60%인 2천448곳이 이 시스템을 통해 원아모집을 하기로 했다.

하지만 이날 오전 인터넷 주소창에 처음학교로 주소를 입력하면 접속 사용자가 많아 대기 중이니 기다리라는 문구가 뜬다.

오전 9시30분 현재 대기자는 3천명 안팎인데 시간이 지나도 정상적인 원아모집 페이지로 연결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지난해 일반모집 원서접수 첫날 비슷한 시각에도 1만명 이상이 몰려 누리집 접속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

교육부 관계자는 “지난해보다 서버를 증설했는데도 동시 접속자가 워낙 많아 접속이 다소 지연되는 것”이라며 “선착순 모집이 아니므로 26일까지 언제든 신청하면 된다”고 말했다.

저소득층을 비롯한 우선모집 대상자 원서접수는 이달 초 끝났고, 일반모집 원서접수는 이날부터 26일까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