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춘례 서울시의원, ‘성북 한마음 봉사회 김장 나눔 행사’ 참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김춘례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북1)은 지난 20일 성북 한마음봉사회 회원들과 함께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실시했다.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는 비영리법인 성북 한마음봉사회(회장 이지예)가 매년 독거어르신, 저소득가정 등 소외계층을 위해 후원금으로 마련된 400포기의 절임배추와 양념으로 김치를 담가서 전달하는 행사로 올해 200여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유승희 국회의원이 동참하여 함께 김치를 담그며 봉사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 의원은 한마음 봉사회의 초대 회장으로서 18년째 김장나누기 행사와 설맞이 사랑의 떡국나누기 행사를 이끌어 오고 있으며, 올해 행사에서도 정리와 배달에도 참여하여 나눔의 의미를 몸소 실천했다.


김 의원은 “이번에 전달된 김치를 통해 추운 겨울에 더욱 소외감을 느끼기 쉬운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따스한 온정을 느꼈으면 좋겠다”며 “또한 매년 실시하고 있는 행사이기는 하지만 봉사자들이 점차 노령화되는 모습에 마음이 씁쓸하다. 우리 사회의 젊은이들이 이와 같은 봉사에 동참할 수 있도록 정책적 도움을 주는 데에도 힘쓰겠다.”며 봉사활동 장려에 힘쓸 것을 약속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