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PC방 살인’ 김성수, 동생 공범 의혹 부인…“너무너무 죄송”

‘PC방 살인’ 김성수, 동생 공범 의혹 부인…“너무너무 죄송”

오달란 기자
오달란 기자
입력 2018-11-20 13:28
업데이트 2018-11-20 13: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취재진 질문에 답하는 김성수
취재진 질문에 답하는 김성수 강서구 PC방 살인사건 피의자 김성수가 감정유치 영장 기한이 만료된 20일 오전 공주치료감호소에서 유치장이 있는 서울 양천경찰서에 도착한 뒤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8.11.20
연합뉴스
PC방 아르바이트생을 흉기로 잔인하게 살해한 피의자 김성수(29)가 동생의 공범 의혹을 부인했다. 피해자 유족들에게는 “너무 죄송하다”며 고개를 숙였다.

국립법무병원(공주치료감호소)에서 정신감정을 마친 뒤 김성수는 20일 오전 서울 양천경찰서에 도착했다.

취재진을 만난 김성수는 동생은 범행에 가담하지 않았다는 취지로 말했다. 취재진이 “동생이 피해자를 붙잡았을 때부터 흉기를 사용했느냐”고 묻자 김성수는 “아니오”라고 답했다.

김성수는 피해자가 쓰러진 이후부터 흉기를 사용했느냐는 질문에 “네”라고 말했다.

유족들에게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을 묻자 김성수는 “너무너무 죄송합니다”라고 말한 뒤 경찰서로 들어갔다.

김성수는 지난달 14일 강서구 한 PC방에서 아르바이트하던 신모(21)씨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김성수의 가족은 경찰에 김성수의 우울증 진단서를 제출했고 경찰은 지난달 22일 그를 공주치료감호소로 보내 정신감정을 받게 했다.

감정 결과 김성수는 심신상실 또는 심신미약 상태가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고 지난 15일 법무부는 밝혔다.

김성수에 대한 정신감정을 마친 경찰은 이번 사건 수사를 마무리하고 오는 21일 검찰에 넘기며 최종 수사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경찰이 김성수의 동생(27)을 공범으로 판단했을지 여부가 관심사다.

피해자 유족은 김성수가 흉기를 휘두를 당시 김성수의 동생이 아르바이트생 신모(21)씨를 붙잡는 등 범행을 도왔다며 동생을 살인죄 공범으로 처벌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