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재명 다음은 박원순” 김성태 공격에 박원순 “막말·구태정치 부끄럽다”

“이재명 다음은 박원순” 김성태 공격에 박원순 “막말·구태정치 부끄럽다”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18-11-19 17:51
업데이트 2018-11-19 17: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박원순 ‘서울의 자치, 주민의 자치’
박원순 ‘서울의 자치, 주민의 자치’ 19일 오전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열린 서울형 주민자치회 성과 공유를 위한 ‘서울의 자치, 주민의 자치’행사에서 박원순 서울시장이 개회 인사를 하고 있다. 2018.11.19
연합뉴스
“이재명 다음은 박원순 차례”라고 말한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를 향해 박원순 서울시장이 “구태 정치, 막말 정치의 끝”이라고 비판했다.

앞서 17일 김성태 원내대표는 정부 노동 정책을 규탄하는 ‘한국노총 전국노동자대회’에 참석한 박원순 시장을 향해 “대통령병에 걸려 자기 정치를 하고 있다”고 비난하며 “자기 정치 심하게 하다가 낭패를 보고 있는 지금 (이재명) 경기지사를 잘 돌아보기를 바란다. 이렇게 하면 다음 차례는 박원순 서울시장이 될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이에 박원순 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김성태 원내대표의 막말·구태정치가 국민들은 부끄럽다”면서 “최근 저를 타깃으로 한 일부 언론과 보수 야당의 공세가 날로 거세지고 있는 것을 보니 제가 신경 쓰이긴 하나보다”라고 반박했다.

이어 박원순 시장은 “쓸데없고 소모적인 ‘박원순 죽이기’를 그만하기 바란다”면서 “노동 존중 하자는 게 자기 정치면 김성태 대표는 노동 존중을 하지 말자는 것이냐”고 반문했다.

또 “현직 시장의 시정 활동에 대해 비판할 수는 있지만, 정치에도 넘지 말아야 할 선이라는 게 있다”고 밝혔다.

지난 16일 김성태 원내대표가 박원순 시장 딸의 대학 진학 관련 의혹을 제기한 데 대해서는 “(딸 관련 의혹은) 사문서 위조로 감옥에 가 있는 강용석씨와 2011년 조전혁씨가 제기한 황당무계한 주장에 근거한 것”이라면서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아니면 말고 식의 구태정치를 언제까지 할 것이냐”라고 비판했다.

앞서 자유한국당은 박원순 시장의 딸이 서울대 미대에서 법대로 전과하는 과정에서 법대 교수이자 현 정권의 실세가 개입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박원순 시장은 “악담과 저주의 정치에 미래는 없다”면서 “지금 자유한국당 지도부가 할 일이 가짜뉴스 생산인지 되돌아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