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과학수사 국민만족도 전국 1위...부산경찰청

과학수사 국민만족도 전국 1위...부산경찰청

김정한 기자
입력 2018-11-19 16:38
업데이트 2018-11-19 16: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부산경찰청과학수사과가 경찰청 고객만족 모니터센터에서 실시한 ‘2018년 하반기 경찰과학수사 국민 만족도’부분에서 전국 1위를 차지했다.

19일 부산경찰청에 따르면 경찰청 고객만족 모니터센터는 지난달 11일부터 19일까지 전국의 현장 과학수사요원과 실제 접촉한 고객 1000명을 대상으로 과학수사요원의 출동 신속성, 응대 태도 등 친절성, 전문성 및 경찰 과학수사 서비스 전반에 대한 만족도 등에 대한 조사를 벌였다.

그 결과 부산경찰청이 종합 81.7점 친절성(84.0점), 전문성(84.2점), 신속성(82.9점) 등으로 평가부분 모두에서 좋은 점수를 받아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이번 조사에서 부산경찰청은 그간 과학수사분야 국민 만족도 감소 요인이 불만족(불친절, 불성실, 현장 설명 부족)임을 알고 감식현장에 도착해 5분 이상 피해자의 진술을 청취하는 등 피해자 중심의 국민공감 과학수사 활동을 폈다.



< 부산경찰청 청사 >

또 현장감식 책임실명제를 통해 자가 체크 및 감식사항 안내 등 피해자의 알권리를 위해 노력했다.

이와함께 변사사건 처리절차 및 재산상속, 세금납부, 유가족 지원 등이 적힌 안내서를 배부하고, 특히 장시간 시신노출 및 현장 훼손 차단을 위해 시신포를 자체 제작해 배부하는 등 공감 받는 과학수사 활동을 펴왔다.

이 조사는 범죄현장에서 피해를 본 민원인을 대상으로 과학수사분야의 국민만족도를 조사, 분석해 현장 과학수사요원의 의식변화와 서비스 품질을 향상하고자 시행 했다.

이흥우 과학수사과장은“ 앞으로도 국민들로부터 공감받는 과학수사 활동을 펴 경찰수사에 대한 신뢰성을 구축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