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부산시의회 교육위원회 ...부산시교육청 행정사무감사 20,21일 실시

부산시의회 교육위원회 ...부산시교육청 행정사무감사 20,21일 실시

김정한 기자
입력 2018-11-18 11:09
업데이트 2018-11-18 11: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부산시의회 교육위원회는 20, 21일 이틀간 부산시교육청을 대상으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김광모 위원장을 비롯 7명으로 구성된 교육위원회는 지난 7월 개원 이후 자료분석 및 현장확인, 토론회 등을 통해 교육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하고 문제점을 도출, 과제를 발굴하는 데 주력해 왔다.

부산시의회는 지난달 발표한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 30대 과제’에서 교육분야 과제로 ‘학교폭력 대책 및 해결방안’, ‘부산 다행복학교 추진현황 점검’, ‘학교 신설 및 통폐합 문제’ 등을 주요 감사과제로 제시했다.

교육위원회는 또 최근 교육분야 이슈로 제기된 ‘사립유치원 비리 문제’, ‘학교내 성비리 및 스쿨미투에 대한 교육청의 조치,‘고등학교 내신관리 실태 및 문제점’ 등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살펴볼 계획이다.

이밖에 지난 4년간 혁신학교 운영 성과, 메이커교육 등 미래인재양성을 위한 대비실태, 민주시민교육 및 통일교육 등도 주요 감사 과제라고 밝혔다.

교육위원회는 앞서 가진 5개 교육지원청과 직속기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유치원 안전문제, 학교시설공사 지연문제, 유사 민원이 반복되는 문제 등을 지적하고, ‘교육환경개선사업의 예산낭비요인 제거 및 인력 확충’, ‘부산전자도서관 운영 만족도 개선대책 마련’ 등을 요구했다.

김 위원장은 “달라진 시민의 눈높이에 부합하는 행정사무감사가 되도록 모든 의원이 열심히 준비했다”며 “문제 지적에 그치지 않고 부산지역 교육가족이 체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교육현장의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