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무술의 달인’ 칼든 강도 제압하는 상점 주인

‘무술의 달인’ 칼든 강도 제압하는 상점 주인

박홍규 기자
입력 2018-11-15 15:18
업데이트 2018-11-15 15: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칼 들고 자신을 위협하던 강도를 제압하는 상점 주인의 용맹스런 모습이 화제다.

지난 25일(현지시각) 중국 광둥성 중남부에 위치한 둥관시의 한 상점에 설치된 폐쇄회로(CC)TV에 그 모습이 생생하게 담겼다.

영상 속,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채 청색 셔츠를 입은 한 남성이 담배와 술을 주문한다. 주인은 물건을 비닐봉지에 담고 계산대로 간다. 남성은 이 순간을 놓치지 않고 강도로 돌변한다. 칼을 쥐고 있던 오른손을 주머니에서 빼내 주인 목 부위에 들이대자 주인도 본능적인 방어로 자신을 보호하려 한다.

이윽고 둘의 격렬한 싸움이 시작된다. 주인은 강도를 땅바닥에 쓰러뜨리고 주먹과 무릎으로 그의 얼굴을 수차례 가격한다. 결국 강도는 주인의 공격에 속수무책으로 당한 채 바닥에 널브러진다. 상점 주인의 싸움실력으로 볼 때 과연 이 남성의 ‘전직’은 무엇이었을까 하는 호기심도 드는 장면이다.

잠시 뒤, 가게 주인의 부인이 경찰에 즉시 신고했고 경찰은 신속하게 현장에 도착했다. 경찰차가 도착한 후에도 주인은 분이 덜 풀렸던지 강도의 얼굴을 무릎으로 또 한 번 가격한다.

보도에 따르면 둘 모두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으며 상태가 나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물론 강도는 생생한 영상 증거를 바탕으로 구금되었고 경찰 조사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고 한다.


사진 영상=RAWestFootage/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