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도쿄돔 공연서 반한 움직임 등 논란에 에둘러 심정 전해

논란이 됐던,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지민의 티셔츠. 온라인 커뮤니티 화면 캡처
논란이 됐던,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지민의 티셔츠. 온라인 커뮤니티 화면 캡처
방탄소년단이 최근 일본 극우 세력의 표적이 된 가운데 그 멤버 지민이 이와 같은 최근 일련의 사태에 대해 “정말 마음이 아프다”며 에둘러 심정을 밝혔다.

지민은 13일 오후 6시 도쿄돔에서 열린 ‘러브 유어셀프’ 일본 돔투어 첫 공연 엔딩 멘트에서 “여러 상황으로 인해 아미 여러분들은 물론 전 세계 많은 분이 놀라시고 걱정하셨을 거로 생각한다”고 이같이 말했다.

그는 또 “우리의 첫 쇼케이스를 도쿄의 한 작은 공연장에서 했는데, 그 당시 일본에 계신 아미들이 어떻게 알고 와주셨었는지 놀랐다”며 “이곳 도쿄돔에 오기까지 정말 많이 돌아왔다”라고도 떠올렸다.

그러면서 “오늘 여러분과 함께한 첫 도쿄돔 공연을 잊지 못할 것 같다”며 “아미 여러분들과 함께라서 정말 기쁘다. 여러분도 저희를 보시면서 행복한 감정을 느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날 방탄소년단의 첫 도쿄돔 공연은 최근 이들의 일본 음악 방송 출연 취소로 불거진 일본 극우 세력의 혐한(嫌韓) 움직임으로 인해 관심이 더욱 집중됐다.

앞서 지난달 일본의 한 매체는 지민이 지난해 입은 ‘광복절’ 티셔츠를 문제 삼아 ‘반일 활동을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현지에서 논란이 일자 TV아사히 ‘뮤직 스테이션’은 방탄소년단의 출연을 취소했고, 이 소식은 해외 언론에도 보도되며 파장이 커졌다.

그러나 이날 공연장 주변에서는 우려한 우익들의 대규모 혐한 시위는 열리지 않았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약 30곡을 선사해 5만 관객의 열광적인 환호를 받았다.

연합뉴스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