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양호 중구청장과 직원들, 화재취약시설 2300곳 안전점검

서양호 중구청장과 직원들, 화재취약시설 2300곳 안전점검

주현진 기자
주현진 기자
입력 2018-11-13 17:21
업데이트 2018-11-13 17: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사진설명]서양호 중구청장이 13일 황학동에 있는 여인숙 앞에 설치된 소화기의 제조일자를 살펴보고 있다.   중구 제공
[사진설명]서양호 중구청장이 13일 황학동에 있는 여인숙 앞에 설치된 소화기의 제조일자를 살펴보고 있다.
 중구 제공


서울 중구는 이달 말까지 관내 화재취약시설과 다중이용시설 2300곳을 대상으로 화재예방을 위한 전수 안전점검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고시원, 여인숙, 쪽방, 봉제공장, 전통시장 1094곳은 집중 관리대상으로 지정했다.

서양호 중구청장은 이날 황학동 여관 밀집골목에 있는 소규모 여인숙들을 찾아 현장점검에 참여하고 주민들에게 화재사고에 유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점검은 구청 및 보건소 직원 900명이 대상을 분담해 실시한다. 고시원 화재의 주요 원인인 난방 및 전열기구 관리 상태를 중점적으로 살핀다.

점검결과에 따라 경미한 사항은 그 자리에서 시정토록 하고 화재 위험성이 높은 시설은 안전전문가에게 정밀 진단을 의뢰할 예정이다. 개선 필요사항은 완전 조치될 때까지 챙긴다는 방침이다.

특히 관내 봉제공장에는 ‘1봉제공장 1소화기’를 목표로 소화기를 확대 보급하고 화재상황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화재감지기를 지원한다. 구는 내년 봉제공장 현대화사업을 본격 시행해 위험요인을 근본적으로 해소할 계획이다. 각종 채널을 통해 점포주, 관리인, 상인 등을 대상으로 화재안전 인식 강화에도 나선다.

서양호 구청장은 “안전점검·환경개선·인식강화의 삼박자를 갖춘 전방위적인 대책으로 화재위험 제로를 실현할 것”이라면서 “올 겨울 화재에 대한 주민 불안을 더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현진 기자 jhj@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