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北에 보낸 귤 상자에 귤만 들었겠냐”는 홍준표에 일침가한 하태경

“北에 보낸 귤 상자에 귤만 들었겠냐”는 홍준표에 일침가한 하태경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18-11-12 12:49
업데이트 2018-11-12 17: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11일 제주공항에서 장병들이 제주산 감귤을 공군 C-130 수송기에 적재하고 있다. 국방부 제공
11일 제주공항에서 장병들이 제주산 감귤을 공군 C-130 수송기에 적재하고 있다. 국방부 제공
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이 12일 우리 정부가 북한에 보낸 귤 상자에 돈다발을 넣어 보냈을 수도 있다고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의 의혹 제기에 “대선 후보까지 한 사람이 유언비어를 유포할 수 있나”라며 정색하고 비난했다.

하태경 최고위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한국 정부가 북한에 귤을 보낸 것에 대해서는 찬반이 있을 수 있다. 하지만 홍 전 대표는 귤 외에 돈다발도 포함되어 있는 것처럼 말한다”며 이같이 게재했다. “한국당도 유언비어 비호정당이 되고 싶지 않으면 홍 전 대표의 무책임한 발언에 분명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채근했다.
하태경 의원의 페이스북
하태경 의원의 페이스북
앞서 홍준표 전 대표는 지난 11일 “군 수송기로 북에 보냈다는 귤 상자 속에 귤만 들어 있다고 믿는 국민들이 과연 얼마나 되겠나”라며 “이미 그들은 남북 정상회담의 대가로 수억 달러를 북에 송금한 전력도 있었다”고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정부는 북측에 제주 귤 200톤을 선물한 것과 관련해 “천해성 통일부 차관이 전종수 (북측) 조국평화통일위원회 부위원장과 만나 잘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페이스북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페이스북
백태현 통일부 대변인은 이날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정례 브리핑에서 “정상회담 때 북측 선물(송이버섯 2톤)에 대한 답례 차원에서 갔다”며 이렇게 말했다. 백 대변인은 선물을 전달받은 뒤 북한이 보인 반응이나 메시지가 있었냐는 질문에 “특별히 따로 알려드릴 동향은 없다”라고 밝혔다.

북한이 귤 200톤을 어떻게 활용할지에 대해서는 “북측이 알아서 잘 활용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기철 선임기자 chuli@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