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소장용으로 실탄 훔쳤다는 일본인...구멍 뚫린 실탄 사격장

소장용으로 실탄 훔쳤다는 일본인...구멍 뚫린 실탄 사격장

김헌주 기자
김헌주 기자
입력 2018-11-08 11:29
업데이트 2018-11-08 11: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 7일 실탄 두 발 훔친 일본인 “집에 장식하려고 했다”

일본인과 동행한 화교 B씨, ‘혐의없음’ 처분
지난 9월 30대 남성이 자신이 들고 있던 권총으로 스스로 목숨을 끊는 사고가 발생했던 서울 중구 명동의 한 실탄사격장. 2018.11.7  연합뉴스
지난 9월 30대 남성이 자신이 들고 있던 권총으로 스스로 목숨을 끊는 사고가 발생했던 서울 중구 명동의 한 실탄사격장. 2018.11.7
연합뉴스
지난 7일 서울의 한 실탄 사격장에서 총알 두 발을 훔쳤다가 범행 9시간여 만에 경찰에 붙잡힌 일본인이 장식용으로 소장하기 위해 실탄을 가져갔다고 진술한 것으로 확인됐다.

서울 남대문경찰서는 전날 오후 10시 15분쯤 중구 명동 전철역 인근 마사지 가게 앞에서 긴급 체포한 일본인 A(24·피트니스 트레이너)씨에 대한 조사를 마치고 유치장에 입감했다고 8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피트니스 센터에서 서로 알게 된 화교 B(43·음식점 운영)씨와 함께 지난 7일 오전 관광 목적으로 한국에 입국했다. A씨는 이날 오후 1시 30분쯤 명동에 위치한 실탄 사격장을 찾았다가 안전 요원이 실탄을 교체해주는 틈을 타 자신의 사로 왼쪽에 있는 사로에 놓여진 실탄 10발 중 2발을 주머니에 챙겼다. A씨가 사격장을 빠져나간 뒤 실탄이 없어진 것을 발견한 종업원은 오후 2시 20분쯤 경찰에 신고했고, 경찰은 곧바로 사격장 명부에 적힌 A씨와 B씨의 여권 번호, 거주 호텔 등 정보를 입수한 뒤 긴급 출국 정치를 조치했다.

이후 인근 폐쇄회로(CC)TV를 토대로 추적 수사에 들어가 이날 밤 명동 인근에서 A씨와 B씨를 붙잡았다. A씨는 경찰에 “평소 총알을 좋아했는데 사격 도중 바로 옆 사로에 놓여 있던 실탄을 보고 충동적으로 훔쳤다”면서 “집에 장식해 놓으려고 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A씨에 대해서는 구체적 범행 동기 등 보강 수사 후 신병 처리를 결정한다는 방침이다. 다만 A씨와 B씨가 사전에 공모한 사실은 현재까지 없는 것으로 조사돼 B씨는 ‘혐의없음’으로 불기소 처분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 사격장은 지난 9월 한 30대 남성이 종업원의 제지를 뿌리치고 사격장의 총기를 이용해 극단적인 선택을 한 곳이다.

김헌주 기자 drea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