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동욱 전남도의원, 전남도 일자리정책 특정 대학에 편중 지원

서동욱 전남도의원, 전남도 일자리정책 특정 대학에 편중 지원

최종필 기자
최종필 기자
입력 2018-11-08 10:55
업데이트 2018-11-08 10: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대 10배까지 차이나 지역균형 발전에 역행

이미지 확대
서동욱(더불어민주당, 순천3) 전남도의원.
서동욱(더불어민주당, 순천3) 전남도의원.
전남도의 일자리 정책 지원이 특정대학에 편중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대 10배까지 차이가 나 지역균형 발전에 역행한다는 지적이다.

전남도의회 경제관광문화위원회 서동욱(더불어민주당, 순천3)의원은 지난 7일 전남도 일자리정책본부를 대상으로 한 행정사무감사에서 2015년부터 최근 4년간 도내 대학과의 협력, 지원사업을 분석한 결과를 공개했다. 이 자료에는 도내 9개 대학이 참여하는 일자리센터, 특성화고 졸업생 선취업·후진학 과정 운영, 청년글로벌셀러 사업에서 특정대학에 지원이 편중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지난 4년간 전남도의 일자리정책에서 대학과의 협력지원 사업은 일자리센터에 총 44억원이 지원됐다. 이중 목포대 20억원, 동신대에 18억원이 배정된 반면 전남도립대, 순천대, 순천제일대는 2억원만 지원됐다.

특성화고 졸업생을 대상으로 한 선취업 후진학 과정 운영에는 목포대 조선시스템학과에 4억원, 목포대 스마트에너지시스템학과에만 2억원이 지급됐다. 청년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해외온라인 판매 창업을 지원하는 청년 글로벌 셀러 육성사업도 목포대만 1억원을 받았다.

서 의원은 “대학기본역량평가가 주기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상황에서 전남도의 특정대학 지원 편중 현상은 지역대학간의 경쟁력과 균형발전에도 악영향을 미치게 한다”고 개선을 촉구했다.

무안 최종필 기자 choijp@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