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석 소속사 “법적 대응” 입장 밝히자 사과문

예스24가 배우 이종석이 인도네시아 팬 미팅 후 억류된 건과 관련해 이종석의 소속사가 법적 대응을 예고하자 뒤늦게 사과했다.
예스24는 6일 늦은 오후 입장을 내고 “예스24 인도네시아 현지 법인을 통해 자카르타에서 진행된 팬 미팅과 관련해 일어난 이번 사건에 대해 이종석과 스태프, 관계자 등 모든 분께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예스24는 그러면서 인도네시아 현지 법인이 비자 컨설팅 에이전트를 통해 공연 비자 발급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에이전트 내부 문제로 인해 진행 과정이 매끄럽지 못했으나 모든 문제가 해결돼 공연 비자 발급에 이상이 없다는 에이전트의 말을 믿고 예정대로 행사를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예스24는 “그러나 이종석과 스태프가 자카르타에 도착한 후에야 공연 비자가 아닌 관광 비자가 발급됐음을 알게 됐고, 현지 에이전트에 문제 해결을 요청해 관련 절차를 밟고 있었다”고 덧붙였다.

예스24는 이어 “다만 비자가 정상적으로 발급되지 않은 상태에서 공연을 진행했고, 공연 후 현지 이민국을 통해 비자 문제를 전달받았으나 사후 해결될 것으로 믿어 사실관계를 제대로 전달하지 못했다”며 “문제 처리 과정이 길어지며 출국이 하루 지연되면서 이종석과 관계자가 큰 불편을 겪으시게 돼 죄송하다”고 밝혔다.

예스24는 그러면서 이종석 소속사 관계자들을 만나 사과했고, 이후 협의를 통해 피해 보상 문제도 해결하겠다고 설명했다.

앞서 이종석은 지난 2일 팬미팅을 위해 자카르타로 향했다. 다음 날 팬미팅 후 4일 귀국할 예정이었으나 억류됐다가 하루 늦게 귀국했다.

이후 그의 소속사 에이맨 프로젝트는 예스24를 상대로 법적대응을 예고했다.

소속사는 “주인도네시아 (한국) 대사관을 통해 비자 발급에 문제가 발생해 이민국이 출국 정지 조치를 취한 것을 알게 됐다”며 “예스24는 이종석과 에이맨 프로젝트에 거짓으로 일관하며 금전적 정신적으로 심각한 피해를 입혔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이번 사태를 초래한 기획사와 현지 프로모터에 대해서는 법무법인을 통해 단호하게 법적 대응을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연합뉴스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