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최초로 헤엄쳐 영국 일주 에즐리, 157일 동안 뭍에 오르지 않아

최초로 헤엄쳐 영국 일주 에즐리, 157일 동안 뭍에 오르지 않아

임병선 기자
입력 2018-11-05 00:03
업데이트 2018-11-05 00: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영국 모험가 로스 에즐리(33)가 영국을 구성하는 잉글랜드와 스코틀랜드, 웨일스, 북아일랜드 근해를 헤엄 쳐 한 바퀴 돈 최초의 인간이 됐다. 157일 동안 한 번도 뭍에 오르지 않고 매일 12시간씩 바다 조류와 씨름하며 2864㎞를 헤엄쳤다. 그가 먹어 치운 바나나만 500개가 넘었다.

피트니스 전문가이기도 한 에즐리는 지난 6월 1일 켄트주의 항구로 유명한 마게이트를 떠나 지난 3일(현지시간) 돌아왔는데 300여명이 그의 대기록 달성을 축하하기 위해 해변에 몰려 환대했다.

강한 조류에 맞서 싸우고 가을이 되면서 엄청 차가워진 수온을 견뎌야 했다. 폭풍은 물론 해파리들의 괴롭힘도 만만찮았다. 어깨 통증은 만성이 됐고 수영복 찰과상에다 바닷물의 염분 탓에 혀가 갈라지는 등 몸은 만신창이가 됐다.

뭍에 오른 에즐리는 BBC와의 인터뷰를 통해 오랫동안 물 속에만 있어 걷는 법을 다시 배워야겠다고 우스갯소리를 한 뒤 여전히 “헤엄치는 것에 대해 그렇게 지겨워하지 않는다”며 다음 도전할 거리를 찾고 있다고 털어놓았다. 매번 조류가 그의 역영을 가로막은 것은 아니며 때로는 조류 덕에 최고 8.7노트의 속력으로 헤쳐나가기도 했다며 “이 정도면 돌고래가 쫓아오는 속도”라고 농을 했다.

그는 마중 나온 수백명의 응원단을 보고 감격의 눈물을 흘렸다. 그는 이런 환대를 받는 것은 가치 있는 일이라며 “이렇게 마중을 받고 사람들이 바나나에 사인을 해달라고 조르는 곳은 많지 않다”고 말했다.

세계 오픈워터(난물) 수영연맹에 따르면 에즐리는 1998년 베노아 르콩트가 대서양에서 작성한 종전 최장 기간 바다 수영 기록(73일)을 곱절 이상 늘렸다. 그는 지난 2014년 4월 에베레스트 산 높이의 로프 등정을 19시간 만에 해내 기네스 세계기록에 이름을 올렸다. 이 기록을 해낸 것은 자동차 한 대를 끌면서 마라톤 완주를 한 지 두 달 밖에 안 됐을 때였다.

지난해에도 그는 마르티니크와 세인트루시아 사이 마라톤 풀코스 거리를 100파운드 짜리 나무 트렁크를 끈 채 수영하려다 완영하는 데 실패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