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상처될 줄 몰랐다니… 양진호 ‘분노유발 사과’

상처될 줄 몰랐다니… 양진호 ‘분노유발 사과’

한상봉 기자
한상봉 기자
입력 2018-11-02 01:54
업데이트 2018-11-02 01: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양 “모든 회사 운영서 즉시 손 떼겠다”

전직 직원을 폭행하고 엽기적인 행각을 벌이는 동영상이 공개돼 큰 사회적 충격을 주고 있는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이 1일 사과문을 내고 회사 운영에서 손을 떼겠다고 밝혔다. 경찰은 수사 계획에 변화가 없다는 입장이다. 양 회장의 사진과 이름이 있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에는 이날 오전 “최근 저에 관한 보도로 인해 상심하고 분노하셨을 모든 분들, 그간 저의 오만과 독선으로 인해 상처받았을 회사 직원분들께 진심으로 사죄드린다”는 내용의 긴 글이 올라왔다.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 연합뉴스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
연합뉴스
양 회장은 이 글에서 “저의 독단과 오만한 행태가 다른 이들에게 크나큰 상처를 줄 수 있다는 사실을 미처 깨닫지 못하는 잘못을 저질렀다. 그저 회사 조직을 잘 추슬러야겠다는 생각에서 비롯된 저의 독단적 행동이 많은 분들에게 상처가 되었음을 절실히 느끼며, 그 잘못을 깊이 뉘우친다”고 밝혔다. 이어 “저는 한국미래기술 회장 등 일체의 직에서 즉시 물러나 회사 운영에서 손을 떼고, 향후에도 임직원에게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어떠한 직분에도 나아가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양 회장은 “피해자들을 일일이 찾아뵙고 사죄를 드리기 전에 우선 저의 행동을 뉘우치고, 다시는 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을 것임을 굳게 약속드리기 위한 조그마한 의지의 표명임을 혜량해 달라”고 썼다. 그러나 ‘사이버·형사합동수사전담팀’을 만들어 양 회장의 불법 영상물 유포 및 전 직원 폭행 혐의 등을 수사해 온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은 양 회장의 사과문 및 경영 일선 퇴진에 관계없이 수사를 철저히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한상봉 기자 hsb@seoul.co.kr



2018-11-02 11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