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엽기 폭력’ 양진호 회장 사과 “물러나겠다…직원들 비난 거둬달라”

‘엽기 폭력’ 양진호 회장 사과 “물러나겠다…직원들 비난 거둬달라”

오달란 기자
오달란 기자
입력 2018-11-01 11:31
업데이트 2018-11-01 11: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 2017.12.27
연합뉴스
웹하드 업체 위디스크의 전 직원을 폭행하고 직원들에게 닭을 죽이게 하는 등 엽기 행각 동영상이 공개돼 물의를 일으킨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이 1일 사과문을 발표하고 사퇴 의사를 밝혔다.

탐사보도 전문매체 ‘뉴스타파’와 진실탐사그룹 ‘셜록’이 양 회장의 기이한 갑질 폭력을 고발한 지 3일만이다.

양 회장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사과문을 공개했다. 그는 “저의 독단과 오만한 행태가 다른 이들에게 크나큰 상처를 줄 수 있다는 사실을 미처 깨닫지 못하는 잘못을 저질렀다”며 “참담한 심정으로 용기를 내어 사죄를 드리게 됐다. 보도와 관련된 모든 사항에 관하여 제가 마땅히 책임을 지겠다”라는 장문의 글이 올라왔다.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이 1일 페이스북에 올린 사과문  2018.11.1  페이스북 캡처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이 1일 페이스북에 올린 사과문
2018.11.1
페이스북 캡처
양 회장은 이 글에서 “피해자들을 일일이 찾아뵙고 사죄를 드리기 전에 우선 저의 행동을 뉘우치고, 다시는 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을 것임을 굳게 약속드리기 위한 조그마한 의지의 표명임을 혜량해 달라”고 계기를 밝혔다.

그는 “저에 대한 비난과 원망은 모두 옳은 말씀”이라면서도 “회사 직원들이 마치 ‘불의를 보고도 침묵한 비겁자’로 지칭되고 있는 현실에 다시 큰 좌절감과 비통함을 느끼지 않을 수 없다. 그간 묵묵히 일에만 전념해 온 직원들에 대한 비난을 거두어 주기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양 회장은 아울러 “한국미래기술 회장 등 일체의 직에서 즉시 물러나 회사 운영에 손을 떼겠다”며 “향후에도 임, 직원에게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어떠한 직분에도 나아가지 않겠다”고 밝혔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