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진압 경찰 그라운드에, 리버플레이트 PK 판정 덕에 결승행

진압 경찰 그라운드에, 리버플레이트 PK 판정 덕에 결승행

임병선 기자
입력 2018-10-31 20:48
업데이트 2018-10-31 20: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포르투 알레그레 AFP 연합뉴스
포르투 알레그레 AFP 연합뉴스
진압 경찰이 그라운드에 들어와 안드레스 쿤하(우루과이) 심판을 보호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30일(현지시간) 브라질 최대 항구인 포르투 알레그레에서 열린 그레미우(브라질)와 리버플레이트(아르헨티나)의 코파 리베르타도레스 준결승 도중 이런 상황이 빚어졌다. 리버플레이트는 1차 홈 경기를 0-1로 졌지만 이날 원정 2차전을 극적으로 2-1로 역전승, 합계 2-2를 만들어 원정 다득점 원칙에 따라 결승 진출을 확정했다.

리버플레이트는 전반 35분 상대 레오 고메스에게 선제골을 내줘 0-1, 합계 0-2로 뒤져 결승 진출이 난망해졌다. 후반 종료 9분을 남기고 하파엘 보레의 헤더 동점 골이 터져 1-1이 됐다. 하지만 리버플레이트는 여전히 합계 1-2로 뒤진 상태.

여기에서 문제의 상황이 벌어졌다. 후반 종료 4분을 남기고 수비수 브레산의 손이 공에 닿았다고 리버플레이트 선수들이 지적하기 시작했다. 비디오 판독이 시행됐고, 심판은 브레산의 핸드볼 파울이 맞다며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키커로 나선 마르티네즈가 깨끗이 성공해 리버플레이트는 3년 만에 대회 결승에 올랐다.

브레산은 심판 유니폼에 자신의 땀을 훔치는 등 거칠게 항의하다 결국 퇴장 당했고 이에 그레미우 선수들이 격렬하게 항의해 경기는 9분여 지연됐다. 원래 예정됐던 5분에 더해 무려 14분의 추가시간이 주어졌다.

리버플레이트가 결승에 선착하면서 아르헨티나 클럽끼리 우승을 다투게 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보카주니어스가 31일 상파울루에서 팔메이라스(브라질)와 격돌하는데 이미 1차전을 2-0 승리로 장식했기 때문에 수페르클라스코가 이 대회에서 성사될지 관심이 쏠린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