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요세미티 추락 남녀는 ‘노을 셀피’에 목숨건 인도 부부 블로거

요세미티 추락 남녀는 ‘노을 셀피’에 목숨건 인도 부부 블로거

임병선 기자
입력 2018-10-31 12:07
업데이트 2018-10-31 12: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 25일(현지시간) 미국 요세미티 국립공원의 유명 조망 포인트 태프트 포인트에서 추락해 숨진 남녀 커플은 인도 출신 신혼부부인 것으로 확인됐다. 역시나 극한적인 여건에서 사진을 촬영해 블로그에 올려 그걸로 생활하는 여행 집착증 환자였던 것으로 전해진다.

비슈누 비스와나스(29)와 미낙시 무르시(30)는 미국에 거주하고 있는데 전역을 돌아다니며 여행 사진을 블로그에 올려 생활하는 이들이었다. 요세미티를 찾기 전에는 뉴멕시코주 내셔널 마뉴먼트를 찾아 많은 사진을 올렸다.

둘은 요세미티 계곡 아래까지 900m쯤 되는 태프트 포인트에서 추락해 위험한 곳에서 주검으로 관광객들의 눈에 띄었다. 하지만 공원측은 여전히 그들의 추락 원인을 파악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둘이 운영하는 블로그는 ‘휴가와 행복하게, 영원토록’ 이란 제목이 붙여져 있으며 스스로를 여행 집착증 환자라고 표현했다. 2010년 인도 케랄라주 주립 공과대학을 졸업했다. 비스와나스의 형 지슈누는 AP통신과의 인터뷰를 통해 평소 둘이 노을 사진에 꽂혀 있었다며 23일 저녁 삼각대를 세워놓고 셀피를 찍으려다 발을 헛디뎌 추락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그는 둘이 4년 전 케랄라주의 한 힌두 사원에서 결혼했으며 장례는 미국에서 치를 것이라고 덧붙였다. 비스와나스는 뉴욕에 있는 시스코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일했으며 조만간 캘리포니아주로 이사할 계획이었다. 지난 3월부터 위험한 곳에서의 셀피 사진을 올려 1만 4000 팔로어를 거느리고 있다. 무르시 역시 그랜드캐년의 벼랑 끝에서 찍은 셀피 사진을 올리며 “우리네 삶이 이 한 장의 사진만한 가치가 있는가?”라고 자문하기도 했다.
SUNSET CHASER, 거칠게 옮기면 ‘노을 추적자’가 되겠다.
SUNSET CHASER, 거칠게 옮기면 ‘노을 추적자’가 되겠다.
한편 이들 부부의 추락과 별개로 사진작가 맷 디펠이 이달 초 촬영한 프러퍼즈 사진의 주인공은 찰리 베어와 약혼녀 멜리사인 것으로 확인됐다고 디펠이 밝혔다. 베어는 CNN 인터뷰를 통해 “두 번째 그곳을 찾았는데도 첫 번째 못지 않게 무서웠다. 고소공포증이 있어 아내 될 사람을 위해 그걸 극복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위험천만한 벼랑 끝에서 프러포즈를 한 사연을 공개했다.

올해에만 벌써 10명이 요세미티 계곡에서 목숨을 잃었다. 지난달에도 이스라엘의 18세 소년이 다른 조망 포인트에서 셀피를 찍다 떨어져 세상을 등졌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