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지주는 30일 인천 청라국제도시에 있는 통합 데이터센터에서 ‘디지털 비전 선포식’을 열고 올해를 디지털 전환의 원년으로 선포했다.
하나금융은 디지털 전환을 위한 세 가지 전략으로 생활 속 불편을 해소해 주는 생활금융플랫폼 역할 강화, 글로벌 네트워크에서의 디지털 강화, 디지털 채널 비중을 전체의 40%까지 확대 등을 제시했다.
이를 위해 조직개편도 단행했다. KEB하나은행에 디지털 전환 특임조직과 데이터전략부를 신설하고 업무프로세스 혁신부서를 본부로 격상했다.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은 이날 선포식에서 “디지털 격변 시대에도 ‘손님의 기쁨’이라는 금융업의 본질은 바뀌지 않는다”면서 “미래의 하나금융은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는 ‘데이터 기반 정보회사’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하나금융은 디지털 전환을 위한 세 가지 전략으로 생활 속 불편을 해소해 주는 생활금융플랫폼 역할 강화, 글로벌 네트워크에서의 디지털 강화, 디지털 채널 비중을 전체의 40%까지 확대 등을 제시했다.
이를 위해 조직개편도 단행했다. KEB하나은행에 디지털 전환 특임조직과 데이터전략부를 신설하고 업무프로세스 혁신부서를 본부로 격상했다.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은 이날 선포식에서 “디지털 격변 시대에도 ‘손님의 기쁨’이라는 금융업의 본질은 바뀌지 않는다”면서 “미래의 하나금융은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는 ‘데이터 기반 정보회사’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