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갑도 을도 행복한 상생 경영] 롯데마트, 1만명 ‘게이트키퍼’로 소중한 생명 지켜요

[갑도 을도 행복한 상생 경영] 롯데마트, 1만명 ‘게이트키퍼’로 소중한 생명 지켜요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18-10-29 17:30
업데이트 2018-10-29 18: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롯데마트가 지난 15일 임직원을 대상으로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게이트키퍼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롯데마트가 지난 15일 임직원을 대상으로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게이트키퍼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롯데마트가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하고 범사회적인 운동을 실천하기 위해 임직원과 고객이 함께 하는 1만명 ‘게이트키퍼’ 양성에 나섰다. ‘게이트키퍼는 주변 사람들의 위험 신호를 파악해 도움을 주는 ‘생명사랑 지킴이’를 이르는 말이다. 2016년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에서 1만 3000여명이 자살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전체 인구의 약 5% 수준인 256만여명이 자살을 생각해 본 것으로 조사됐다.

롯데마트는 지난달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생명존중 롯데 선포식’을 진행한데 이어 보건복지부 중앙자살예방센터와 연계해 지난 15일과 18일 이틀간 800여명의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생명존중 게이트키퍼’ 교육을 실시하고, 공식 수료증을 발급했다. 또 이달부터 점포별로 생명존중 캠페인 홍보 동영상과 포스터를 게재하고 12월까지 점포 직원들에 대해 순차적으로 생명존중 교육을 진행해 갈 예정이다. 다음 달에는 전국 10개 점포별 문화센터에서 생명존중 관련 강좌 개설을 통해 일반 고객에까지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한편 롯데는 생명존중 문화확산 기금을 연간 10억원 규모로 조성해 5년간 50억원을 지원한다. 특히 청소년 대상 생명존중 토크콘서트 개최, 위기가정 긴급지원, 자살 유가족 치유 모임 지원, 롯데 생명존중대상 제정 등 소외계층을 격려하고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지원하는 CSR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 주변에 대한 따뜻한 관심과 배려를 실천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2018-10-30 18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