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계명대 김영문 교수 17번째 창업서적 발간

계명대 김영문 교수 17번째 창업서적 발간

한찬규 기자
입력 2018-10-29 14:44
업데이트 2018-10-29 14: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창업전문가인 계명대 김영문(55·경영정보학전공) 교수가 17번째 창업서적으로 ‘일본 소호(보따리)무역 창업의 길라잡이’를 출판했다.

이 책은 일본 소호무역 창업에 관심 있는 창업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이론 및 실무지식을 모두 담았다. 특히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일본의 주요 도매시장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을 하였으며, 소호무역 창업자들이 관심을 가져야 하는 추천 상품들도 제시했다.

특히 김 교수의 일본 현지 탐방 및 조사를 통해서 구체적인 자료들을 수집하였으며, 공동 저자인 일본창업연구소 임동근 소장이 지금까지 154회에 걸쳐서 일본 소호(보따리)무역 창업을 위한 일본 현지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한 경험과 노하우를 모두 담았다는 점에서 예비창업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

김 교수는 “이 책은 일본 소호(보따리)무역 창업에 관심 있는 창업자들이 일본의 어떤 도매시장에서 어떤 상품을 구입해야 하는지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를 하고 있다. 점포(off-line) 및 인터넷(on-line) 판매에서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집필한 일본 소호(보따리)무역 창업을 위한 기본 지침서이다”고 말했다

김 교수는 계명대학교 벤처창업보육사업단장 및 창업지원단장, (사)한국소호진흥협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사랑나눔회(대구시 인가 비영리민간단체) 회장, 다음과 네이버의 창업길라잡이카페 운영자, ISO 국제심사원 및 사회복지사 등 창업과 관련하여 왕성한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 지금까지 총16권의 창업서적과 총70편의 창업논문을 발표했다.

김 교수는 집필한 저서의 판매 수익금 전액을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사랑나눔회 기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책 1권을 구입할 때마다 장애인, 모자가정, 기초생활수급자 등 소외계층의 경제적 자립과 홀로서기를 지원하는 사랑나눔 실천 활동에 동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 하고 있다.

대구 한찬규 기자 cgh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