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깡총깡총 포그바가 페널티킥을 차기 위해 뛴 걸음이 무려 26걸음

깡총깡총 포그바가 페널티킥을 차기 위해 뛴 걸음이 무려 26걸음

임병선 기자
입력 2018-10-29 09:30
업데이트 2018-10-29 10: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도대체 누가 이런 걸 세본다는 말인가? 잉글랜드 프로축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폴 포그바()가 28일(현지시간) 에버턴과의 프리미어리그 10라운드 전반 27분 앙토니 마르시알이 얻어낸 페널티킥을 차기 위해 무려 26발걸음을 뗐다면서 이렇게 해서 되겠느냐고 BBC가 꾸짖었다.

에버턴 골키퍼가 선방했고 튀어나온 공을 포그바가 다시 되받아 차 골망을 출렁이긴 했다. 시모네 사하의 유럽축구선수권(유로) 2016 때 시모네 사하(이탈리아)의 괴이쩍은 페널티킥 실축을 연상케 했다. 한 소셜미디어 이용자는 포그바가 트로트 춤을 추듯이 공을 향해 다가가는 시간이면 우사인 볼트가 100m 레이스를 다 마쳤을 것이라고 꼬집었다.



포그바는 “운이 좋았다”며 “중요한 것은 내가 골을 넣었다는 것이며 우리나 나에게나 좋은 일이었는데 우리는 경기를 계속해 다른 기회도 많이 만들어 이겼다는 게 중요하다”고 대수롭지 않은듯 말했다.

그런데 이번 뿐이 아니었다. 이번 시즌 다섯 차례 페널티킥 기회를 얻어 모두 92 발걸음을 떼 평균 한 골을 넣는 데 18.4 걸음을 옮겼다. 그나마 두 번은 선방에 막혔다.
취재진도 궁금했던 모양이다. 이런 식으로 하지 않고 조금 더 전래적인 방식으로 공을 향해 달려가지 않을 거냐고 물어봤다.

포그바의 답은 이랬다. “난 늘 골키퍼를 동요하게 만들려고 해왔다. 어쩌면 그들은 내가 어떻게 페널티킥을 찰지 알지 모른다. 그들이 내 걸음을 알고 있다면 어쩌면 바꾸는 연습을 해야 할지 모른다.”

그와 올 시즌 불화를 경험한다는 얘기가 자주 들리는 조제 모리뉴 맨유 감독은 제자의 실축을 애써 감쌌다. “내가 뭔가를 열정적으로 하는 걸 좋아하는 건 맞다. 미키 마우스를 좋아하지 않는다. 페널티킥 안 찰래 이런식으로 나오는 선수들을 좋아하지 않는다. 크리스탈 팰리스의 루카 밀리보예비치처럼 ‘내가 찰게요’라고 나서는 선수들을 좋아한다. 오늘은 에버턴전에 실축했지만 지난번 아스널전 때는 두 골을 넣었다. 차고 싶어한다”고 두둔했다. 이어 “그가 나아질 수가 있을까? 내 생각에 그는 할 수 있다. 골키퍼들은 그가 달려오는 것을 잘 안다. 움직이지도 않고 마지막 순간 그의 결정이 내려질 때까지 기다린다. 따라서 그는 그런 점을 알아야 한다. 그러나 내게 가장 중요한 건 그가 다시 킥을 차려고 한다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수비수 애슐리 영은 “그가 원하면 62 걸음도 뗄 수 있는 것이다. 그게 그의 테크닉이고 그렇게 득점만 되면 아무 문제가 안된다”고 거들었다.



포그바는 후반 3분 마르시알의 결승 골도 이끌었다. 페널티 아크 앞에서 왼쪽 공간에 자리를 잡은 마르시알에게 킬패스를 건넸고, 마르시알은 논스톱 슈팅을 시도해 추가 골을 넣었다. 맨유는 후반 32분 페널티킥을 내줘 2-1로 쫓겼지만 남은 시간을 잘 버텨 승점 3을 챙겼다.

한편 첼시는 번리를 4-0으로 완파하며 개막 후 리그 10경기 무패 행진을 이어갔다. 시즌 전체로는 14경기 무패 행진이다. 아스널은 크리스털팰리스와 2-2로 비겼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