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양키스 팬인데’…트럼프, 다저스 응원하는 속내

‘양키스 팬인데’…트럼프, 다저스 응원하는 속내

오달란 기자
오달란 기자
입력 2018-10-28 22:00
업데이트 2018-10-28 22: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산 야구방망이 휘두르는 트럼프
미국산 야구방망이 휘두르는 트럼프 ‘메이드 인 아메리카’ 주간 첫날인 17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백악관에서 마이크 펜스 부통령(오른쪽)이 지켜보는 가운데 미국산 마루치 야구방망이를 휘둘러보고 있다. 2017.7.18
AFP 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월드시리즈(WS)에 진출한 로스앤젤레스(LA)다저스 데이브 로버츠 감독의 투수 운용에 공개적으로 불만을 나타내 화제다.

트럼프 대통령은 뉴욕 양키스의 오랜 팬으로 알려져 있다. 그런 그가 다저스에 ‘훈수’를 둔 것은 양키스의 앙숙인 보스턴 레드삭스의 월드시리즈 우승을 바라지 않기 때문이라는 추측이 나온다.

트럼프 대통령은 28일(한국시간) 자신의 트위터에 “다저스 감독이 엄청난 실수를 했다”고 비판했다.

이날 다저스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LA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월드시리즈 5차전에서 보스턴레드삭스에 6-9로 역전패했다. 다저스는 1승 3패로 벼랑 끝에 내몰렸다. 월드시리즈는 7전 4승제로 승자를 가린다.
이미지 확대
힐 위로하는 로버츠 감독
힐 위로하는 로버츠 감독 데이브 로버츠(오른쪽) LA 다저스 감독이 28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보스턴 레드삭스와의 메이저리그 월드시리즈 4차전에서 6이닝 이후 선발투수 리치 힐을 마운드에서 불러 내린 뒤 그를 위로하고 있다. 2018.10.28
AFP 연합뉴스
트럼프 대통령은 “다저스 감독이 거의 7이닝 동안 상대 타선을 제압한 선발투수 리치 힐을 내리고, 긴장한 불펜 투수들을 기용했다. 그들은 두들겨 맞았고 4점 리드는 사라졌다”고 꼬집었다.

고교시절 야구선수로 활약하기도 한 트럼프 대통령은 양키스의 오랜 팬을 자처할 정도로 야구광으로 알려졌다.

특히 좋아하는 선수는 마리아노 리베라로 알려졌다.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트위터에 “리베라는 이시대 최고의 마무리 투수이며 양키스 역사상 가장 훌륭한 선수 중 한 명”이라고 치켜 세우기도 했다.

그런 양키스의 영원한 라이벌이 바로 올해 월드시리즈에서 다저스를 상대로 3승을 따낸 레드삭스다.
과거 트위터에 자신이 양키스의 오랜 팬이라고 언급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2018.10.28  트위터 캡처
과거 트위터에 자신이 양키스의 오랜 팬이라고 언급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2018.10.28
트위터 캡처
메이저리그는 아메리칸 리그(15개팀)와 내셔널 리그(15개팀)로 나눠지는데 양키스와 레드삭스는 아메리칸 리그 중에서도 동부 지구(5개팀)에 속해 있다.

양키스와 레드삭스는 프로스포츠에서 가장 오래되고 유명한 라이벌 구도를 유지해왔다.

이런 배경으로 미뤄볼 때 트럼프 대통령이 다저스 감독의 투수 운용에 불만을 터뜨린 이유는 다저스가 레드삭스를 상대로 선전해주길 바라는 마음이 담겨 있는 것 아니냐는 야구팬들의 추측이 나온다. ‘적의 적은 나의 아군’이라는 해석이다.

한편 로버츠 감독은 이날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감독의 투수 운용을 비판했다’는 질문을 받자 “대통령이 그렇게 말했나”라고 되물은 뒤 “대통령이 경기를 보고 있었다니 기분 좋은 일이다. 하지만 그건 한 사람의 의견일 뿐”이라고 답했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