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맛동산, 44년만에 동생 생겼다... ‘흑당쇼콜라’ 출시

맛동산, 44년만에 동생 생겼다... ‘흑당쇼콜라’ 출시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18-10-28 15:55
업데이트 2018-10-28 16: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해태제과의 대표적인 장수 제품인 맛동산이 1975년 출시된 지 44년 만에 새롭게 분화했다.

해태제과는 맛동산의 두번째 제품으로 맛동산 ‘흑당쇼콜라’맛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맛동산 흑당쇼콜라맛은 건강한 먹거리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해 과자 반죽에 카카오를 넣고 흑당(검은 설탕)을 사용했다. 이에 따라 본래의 맛은 유지하면서도 단맛을 낮추고 쌉싸름한 느낌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맛동산은 꾸준히 스낵시장 상위권을 유지하면서도 경쟁 제품들과 달리 그동안 신메뉴 출시가 없었다.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가 매출을 크게 좌우하는 스낵제품의 특성상 상위권 제품이 새로운 맛을 선보이면 쉽게 매출 확대할 수 있는 것에 비추어 봤을 때 이례적 행보다. 실제로 AC닐슨에 따르면 지난해 맛동산 매출은 약 478억원으로 국내 전체 스낵제품 가운데 6위 차지했다. 이들 중 1~5위를 차지한 스낵제품은 평균 13가지의 맛을 보유한 것으로 집계됐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맛동산은 다른 브랜드와 달리 단맛이 강한 과자이기 때문에 새로운 맛을 개발하기가 쉽지 않았다”면서 “이번 제품은 전통과자에 가까운 맛동산의 맛을 지키면서 시대 변화도 무난하게 반영한 만큼 연 매출 500억원 돌파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