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성태, “문재인 정부, 특별재판부로 채용 비리 덮으려 해”

김성태, “문재인 정부, 특별재판부로 채용 비리 덮으려 해”

강윤혁 기자
강윤혁 기자
입력 2018-10-26 10:29
업데이트 2018-10-26 11: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위헌 논란 자초 유감…6.25 전쟁 때 인민재판 생각나”

이미지 확대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오른쪽)가 2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감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8.10.26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오른쪽)가 2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감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8.10.26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26일 “채용 비리로 일자리를 도둑질 한 문재인 정부가 특별재판부 구성을 들고 나와 덮으려 한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대책회의에서 “평양공동선언과 남북군사합의는 어떻게든 국회 비준 동의를 피해가려는 꼼수를 부리면서 채용비리 국정조사는 꿀 먹은 벙어리인 더불어민주당이 위헌적 소지가 다분한 특별재판부를 들고 나왔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헌정 질서를 수호해야 할 대통령과 집권당이 위헌 논란을 자초하는 데 대해 우려와 유감을 표하지 않을 수 없다”며 “자신들이 임명한 대법원장을 놔두고 특별재판부를 만들어 달라고 하는 의도가 무엇인지 모르겠지만 왠지 6·25 전쟁 때 완장을 차고 벌였던 인민재판이 자꾸 생각난다”고 주장했다.

이어 김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가 연일 공중파 뉴스에 등장해 80년대 ‘땡전 뉴스’ 뒤에 ‘한편 이순자 여사는’ 이렇게 나간 ‘한편 뉴스’가 생각난다”며 “고용 세습보다 김 여사 뉴스 가치가 더 큰 것인지 다시 80년대로 돌아간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키지 않도록 해달라”고 덧붙였다.

김 원내대표는 또 “정의당에 난시를 조정하라고 했더니 대변인이 눈에 안대를 하고 나타났다”며 “문 대통령의 국정 운영은 독단과 전횡으로 흐르고 국회를 무시하는 일방적인 위헌적 요소마저도 다분한데 정의당에는 들리지 않느냐”고 비판했다.

강윤혁 기자 yes@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