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조현병 전력있는 50대남성 대낮에 행인 흉기로 찔러 ‘1명 위독’

조현병 전력있는 50대남성 대낮에 행인 흉기로 찔러 ‘1명 위독’

이명선 기자
입력 2018-10-25 20:40
업데이트 2018-10-25 21: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인천 동구 공원앞서 경찰 탐문 수사중 긴급 체포돼

인천 중부경찰서는 조현병으로 치료받은 적 있는 50대 남성 A씨가 행인 2명을 습격했다가 경찰에 긴급 체포돼 살인미수 혐의로 조사중이라고 25일 밝혔다.

A씨는 이날 오전 11시 40분쯤 인천 동구 한 공원 앞 도로에서 옆에 지나가던 B(67·남)씨의 목 뒤쪽을 흉기로 한두 차례 찌른 혐의를 받고 있다. 또다른 행인 C(37·여)씨의 얼굴 왼편을 한 차례 찌른 혐의도 받고 있다.

두 피해자들은 사건 직후 119구급대에 의해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B씨는 위중한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C씨는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귀가했다.

경찰조사 결과 C씨는 “한 남자가 아무런 이유 없이 앞에 가던 남자를 찌른 뒤 나한테 다가와 얼굴을 흉기를 찔렀다”고 밝혔다.

경찰은 신고를 받고 현장에서 폐쇄회로(CC)TV를 확인하고 탐문 수사를 벌여 이날 낮 12시 23분쯤 A씨를 체포했다. 경찰은 26일 A씨의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다.

경찰 관계자는 “A씨 가족으로부터 피의자가 조현병으로 강제 입원된 적이 있는 것을 확인했다”며 “피의자가 횡설수설하며 범행동기 등을 제대로 표현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