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인 첫 WS 선발 류현진 4이닝 4실점(1차책) 교체 타이밍 ‘폭망’

한국인 첫 WS 선발 류현진 4이닝 4실점(1차책) 교체 타이밍 ‘폭망’

임병선 기자
입력 2018-10-25 08:38
업데이트 2018-10-25 11: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국 선수로는 최초로 메이저리그(MLB) 월드시리즈(WS) 선발 등판한 류현진(31·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이 승리투수 요건인 5회 아웃 카운트 하나를 남기고 마운드를 내려왔다.

류현진은 25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 펜웨이 파크에서 열린 보스턴 레드삭스와의 WS 2차전에 오스틴 반스와 배터리 호흡을 맞춰 선발 등판, 4와 3분의2 이닝 동안 6피안타 5탈삼진 1실점 상태에서 강판 당했지만 이어 던진 매드선이 피어스에게 밀어내기 볼넷으로 2-2 동점을 허용한 뒤 마르티네스에게 우전 적시타를 맞아 2-4로 재역전 당했다. 류현진의 책임 주자들이 모두 홈을 밟아 4실점째를 떠안았다. 에릭 로버츠 다저스 감독의 매드선 교체가 3실점으로 돌아와 전날의 악몽이 재현됐다.

류현진은 무키 베츠(우익수)-앤드루 베닌텐디(좌익수)-스티브 피어스(1루수)를 모두 범타로 잡아내 쾌조의 스타트를 보였다. 전날 4안타 맹타를 휘두른 베닌텐디를 삼진으로 잡아낸 것이 인상적이었다.

그러나 2회 선두 타자 JD 마르티네스(지명타자)를 아웃 처리한 뒤 산더르 보하르츠(유격수)에게 왼쪽 그린몬스터를 맞히는 2루타를 맞아 위기를 맞았다. 라파엘 데버스(3루수)를 두 번째 삼진으로 돌려세워 위기를 벗어나는가 싶었지만 이언 킨슬러(2루수)에게 좌전 적시타를 맞아 선취점을 내줬다. 8번 재키 브래들리 주니어(중견수)에게도 연속 안타를 맞았지만 다행히 3루까지 내달린 킨슬러를 아웃 처리해 더 이상 실점하지 않았다.

류현진은 3회 선두 타자로 9번 크리스티안 바스케스(포수)를 삼진으로 돌려세운 뒤 베츠에게 좌중간 안타를 내줬지만 베닌텐디와 피어스를 모두 뜬공으로 처리했다.

다저스는 상대 선발 데이비드 프라이스의 구위에 압도당해 3회까지 볼넷 하나만 얻어내다 4회 첫 타자 프리즈가 처음 안타를 뽑아냈다. 마차도의 연속 안타, 테일러가 풀카운트 접전 끝에 볼넷을 얻어 무사 만루 기회를 잡은 다저스는 켐프가 좌중간 희생 뜬공으로 동점을 만들었다. 전날 중간 계투로 호투한 존 켈리가 불펜으로 이동하는 장면이 중계 카메라에 잡힐 즈음 에르난데스가 풀카운트 접전에다 여러 차례 파울볼을 날려 프라이스를 괴롭히다 헛스윙 삼진으로 돌아서 2사 1, 2루 상황에 푸이그가 2루수 키를 살짝 넘기는 적시타를 날려 역전에 성공했다.

팀의 역전에 힘을 얻은 류현진은 4회말 마르티네스를 유격수 땅볼로 처리한 뒤 보하르츠를 풀카운트 접전 끝에 낮은 스트라이크 승부구를 던져 삼진으로 돌려세우고 데버스마저 헛스윙 삼진을 유도하며 삼자범퇴로 막았다. 4회까지 4피안타 5탈삼진 1실점에 투구 수도 50개 안쪽으로 안정적이다.

5회에도 킨슬러를 1루 땅볼, 브래들리를 3루수 뜬공으로 처리한 뒤 바스케스의 우전 안타와 베츠의 좌중간 안타에 이어 베닌텐디와의 풀카운트 접전 끝에 볼넷을 내줘 2사 만루를 남기고 강판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지난 2014년 3월 23일(현지시간) 호주 시드니 크리켓 그라운드에서 열린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의 미국프로야구 경기 투구 모습. AFP 자료사진 연합뉴스
지난 2014년 3월 23일(현지시간) 호주 시드니 크리켓 그라운드에서 열린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의 미국프로야구 경기 투구 모습.
AFP 자료사진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