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첫 로드숍 매장 울산에 개장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첫 로드숍 매장 울산에 개장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18-10-24 22:48
업데이트 2018-10-25 00: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AI 결제로봇 설치… 정맥 인증 출입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스마트 무인편의점 ‘세븐일레븐 시그니처’의 첫 로드숍 매장을 개장하며 미래형 점포 상용화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이미지 확대
스마트 편의점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4호점
스마트 편의점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4호점
세븐일레븐은 울산 롯데시티호텔 1층에 핸드페이(손바닥 정맥 인증 결제 시스템) 기반의 스마트 편의점인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4호점을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이곳에는 세븐일레븐이 지난 8월 선보인 인공지능(AI) 결제로봇 ‘브니’와 함께 정맥 인증으로 출입하는 스피드 보안 게이트가 설치됐다.

특히 4호점 점포는 일반 시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초로 로드숍 형태를 띠고 있다는 점에서 스마트 점포 상용화에 한 걸음 다가섰다는 것이 세븐일레븐 측의 설명이다.

앞서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5월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월드타워에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1호점을 연 데 이어 순차적으로 점포를 늘리고 있다. 특히 지난 8월 최초로 가맹점 형태의 점포를 열면서 사업의 본격 확장을 예고했다. 그러나 기존 시그니처 1~2호점은 인오피스 직영점으로 시스템을 시험하고 운영의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테스트베드 성격이 강했다. 3호점도 가맹점이지만 인오피스 상권 내에 위치해 인접 회사의 직원들 외에는 이용이 제한적이었다.

이와 함께 세븐일레븐은 지난 8월 선보인 최첨단 자판기형 편의점 ‘세븐일레븐 익스프레스’도 경기 안산에 있는 SK가스 충전소에 열었다. 해당 매장은 시범 운영을 거쳐 경기도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에서 직접 운영하게 된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2018-10-25 22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