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삼성화재, 유병자도 쉽게 가입… 중환자실 입원비 보상

삼성화재, 유병자도 쉽게 가입… 중환자실 입원비 보상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입력 2018-10-24 17:50
업데이트 2018-10-24 18: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보험 가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령층과 유병자를 위해 삼성화재가 ‘유병 장수 플러스’ 상품을 선보였다.
이미지 확대
삼성화재의 ‘유병 장수 플러스’는 그동안 보험 가입에 어려움을 겪었던 고령층과 유병자들도 손쉽게 가입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삼성화재 제공
삼성화재의 ‘유병 장수 플러스’는 그동안 보험 가입에 어려움을 겪었던 고령층과 유병자들도 손쉽게 가입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삼성화재 제공
24일 삼성화재에 따르면 지난달부터 판매에 돌입한 이 상품은 당뇨나 고혈압으로 통원치료를 받거나 정기적으로 약을 먹어도 별도로 고지할 필요가 없다. ▲최근 3개월 내 의사의 입원·수술·추가검사(재검) 소견 ▲2년 이내 질병이나 사고로 입원·수술한 기록 ▲5년 내 암과 협심증, 심근경색, 간경화, 뇌졸중, 투석 중인 만성신장질환 진단·입원 및 수술 경험이 없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이 상품은 암·뇌·심혈관 등 3대 질병과 주요 수술 보장을 강화한 것도 특징이다. 고객 수요가 많은 뇌졸중 진단비와 10대 주요 암 진단비 담보를 갖췄다. 뇌출혈·급성심근경색 두 번째 진단 시 2차 진단비를 지급해 재발에 대한 걱정도 덜어줬다. 뇌·심장·간·췌장·폐 등 5대 기관과 질병 수술비, 상해·질병 입·통원 수술비 등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치료비까지 보장한다. 입원 첫날부터 입원비를 지급하는 것은 물론 다른 보험에서 보장하지 않는 중환자실 입원비도 보상 항목에 포함시켰다. 또 암과 뇌출혈, 급성심근경색 진단 시 보험료 납입이 면제되는 것도 장점이다. 가입 연령은 30세부터 75세까지고, 보험 기간은 15년, 20년이다. 만기 시 재가입을 통해 최대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이에 앞서 삼성화재는 지난 2월부터 ‘100세 시대’에 맞춰 3대 질병을 집중 보장하는 ‘태평삼대’ 상품도 판매하고 있다. 우리나라 국민들의 사망 원인 1·2·3위인 암·뇌·심혈관 질병에 대해 진단, 치료, 장애, 사망 등 단계별로 보장해준다.

특히 태평삼대는 그동안 고객 요청이 가장 많았던 ‘급성 뇌경색 진단비’를 신설해 최대 2000만원까지 보장한다. 이 보험은 15세부터 65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또 15년마다 재가입을 통해 최대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김동현 기자 moses@seoul.co.kr

2018-10-25 1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