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PC방 살인·주차장 살인·장애인학교 폭행 … 강서경찰서, 대형 사건 ‘몸살’

PC방 살인·주차장 살인·장애인학교 폭행 … 강서경찰서, 대형 사건 ‘몸살’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18-10-23 17:46
업데이트 2018-10-23 18: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찰관 1000여명이 70만명 관할…“매일 수십통 항의 전화에 업무 마비”

서울 강서경찰서가 최근 대형 사건이 몰리며 몸살을 앓고 있다. PC방 살인사건 피의자 김성수가 정신감정을 받기 위해 치료감호소로 이송되던 22일 새벽에는 등촌동의 한 아파트 주차장에서 40대 여성이 살해당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같은 날 장애학생을 폭행한 혐의로 관내 특수학교인 교남학교 교사 1명이 구속되기도 했다. 앞서 강서서는 돈스코이호 투자사기 의혹과 화곡동 어린이집 보육교사의 아동학대 치사 사건도 담당했다. 전 국민적 관심 대상이었던 조현민 전 대한항공 전무의 이른바 ‘물벼락 갑질’도 강서서가 수사했다.

강서서는 서울의 일선 서 중에도 큰 규모에 속한다. 소속 경찰관이 1000여명, 관할 지역의 인구가 70만명이 넘는다. 지역 내에 마곡 신도시가 들어서며 인구가 늘고 있고, 주택 밀집지역도 많은 데다 김포공항 등 다양한 시설이 모여 있어 치안 수요가 높은 편이다.

일주일 간격으로 살인 사건이 잇따라 발생하면서 강서서는 강력계 인력을 두 사건에 집중했다. 등촌동 아파트 주차장 살인사건의 피의자 검거 현장에는 25명의 경찰이 투입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PC방 살인사건 전담팀 외에 가용 인력을 모두 동원했다”고 말했다.

PC방 살인사건처럼 국민적 분노가 큰 사건이 발생하면 항의성 민원전화도 급증한다. 경찰 관계자는 “최근 매일 수십통의 전화가 경찰서로 걸려와 업무가 마비될 지경”이라면서 “주로 수사 내용에 불만을 제기하거나 욕설을 하는 시민들이 많은데, 일단 수사 중이기 때문에 경과를 지켜봐 달라는 답변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2018-10-24 13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