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재명 내주초 경찰 출석할듯…“날짜 조율중”

이재명 내주초 경찰 출석할듯…“날짜 조율중”

신성은 기자
입력 2018-10-23 11:16
업데이트 2018-10-23 11: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여배우 스캔들’ 등 관련 피고발인 조사 받을 예정

이미지 확대
신체검증 마치고 나오는 이재명 지사
신체검증 마치고 나오는 이재명 지사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신체부위 큰 점’논란과 관련 16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아주대학교병원에서 신체검증을 마치고 나오고 있다. 2018.10.16
연합뉴스
이른바 ‘여배우 스캔들’ 등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된 이재명 경기지사가 피고발인 조사를 받기 위해 경찰 출석 일정을 조율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지사 측근들은 내주 초, 이르면 29일 오전 가능성을 시사하고 있으며, 늦어도 이달을 넘기지 않으리라고 보고 있다.

도 관계자는 “이 지사가 경찰 출석 시점을 조율 중인 것이 맞다. 이르면 29일 오전, 늦어도 31일 이전에 사건을 수사 중인 분당경찰서에 갈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경찰에 출석하면 바른미래당 등이 제기한 ‘여배우 스캔들’ 등 각종 의혹 등에 대해 조사받을 예정이다.

이 지사는 그동안 이런 혐의에 대해 완강히 부인해왔다.

지난 19일 경기도에 대한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국정감사에서도 ‘친형 정신병원 강제 입원 의혹’ 등에 대해 강력히 부인하는 등 그동안 제기된 각종 의혹에 대해 ‘허위 사실’이라고 주장했다.

앞서 바른미래당 성남적폐진상조사특위는 지난 6월 10일 ▲ 방송토론 등에서 형(이재선씨. 작고)을 정신병원에 강제입원시키려 한 의혹과 김부선 씨 관련 의혹을 부인한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죄 ▲ 성남시장 권한을 남용해 형을 정신병원에 강제입원시키려 한 직권남용죄 ▲ 자신이 구단주로 있던 성남FC에 여러 기업이 광고비 명목으로 160억원 이상을 지불하도록 한 특가법상 뇌물죄(또는 제3자 뇌물죄) 등을 들어 이 지사를 고발한 바 있다.

분당경찰서는 자유한국당이 고발한 ‘대장동 개발 관련 허위 사실 공표’와 시민이 고발한 ‘일베 가입 및 검사사칭 허위사실공표’ 등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에 대해서도 조사하고 있다.

‘여배우 스캔들’과 관련해서는 지금까지 바른미래당 김영환 의원을 비롯해 공지영 씨, 주진우 기자, 김어준 씨 등이 참고인 신분으로 조사를 받았다.

이 지사의 소환 조사가 끝나면 이번 고발 사건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 것으로 보인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